미세먼지 방지 1호 기업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은 1일 오전 세븐일레븐 세종대로카페점(서울 중구 소재)에서 환경재단과 함께 '미세먼지 예방 동전 모금' 전달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동전 모금 전달식에는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황숙경 세븐일레븐 용산청파점 경영주 등이 참석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4월 '미세먼지 NO! NO! 캠페인' 일환으로 전국 9천 5백여 점포에 미세먼지 예방 동전 모금함을 설치하고 기금을 모은 바 있다.

이번에 모금된 금액은 약6,100만원으로 환경재단을 통해 미세먼지 관련 교육 책자 제작 및 연구 투자 등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사용된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미세먼지 TV'를 통해 소개할 미세먼지 관리 교육 콘텐츠도 제작할 계획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전달식 이후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미세먼지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공기정화식물 '천량금' 100개를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미세먼지 제로를 위한 상호간의 협력과 적극적인 모금 참여를 다짐하는 의미에서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과 황숙경 세븐일레븐 용산청파점 경영주에게도 공기정화식물 '파키라'를 전달한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8일 일본 도쿄에서 글로벌 세븐일레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지지 서약식에 참여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서약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친환경 편의점을 지향하며 사회적 책임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주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