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바이스’ ‘러브리스’ ‘퍼스트리폼드’ 外, 4월 극장가 웰메이드 영화 열풍

4월 극장가에 웰메이드 영화들이 찾아온다.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극찬을 받으며 그 진가를 드러낸 영화들은 한국에서 흥행 맛을 보기 위해 준비 중이다. 최근 ‘가버나움’ ‘콜드 워’ 등 오스카 시즌 영화들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웰메이드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4월에 만날 수 있는 웰메이드 외화들을 알아본다.

사진='나의 작은 시인에게' 포스터

# 선댄스 화제작 ‘나의 작은 시인에게’

4일 개봉하는 ‘나의 작은 시인에게’는 시를 사랑하는 평범한 유치원 교사 리사(매기 질렌할)가 다섯 살 천재시인 지미(파커 세박)를 만나면서 잔잔했던 일상들이 흔들리는 과정을 섬세하게 담은 드라마다. 이 영화는 제34회 선댄스영화제 감독상 수상에 빛나는 영화로 사라 코랑겔로 감독과 매기 질렌할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선댄스영화제뿐만 아니라 토론토국제영화제 등 유수이 영화제에서 먼저 주목받았으며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을 비롯한 프리미어 상영 등을 통해 국내 관객과도 미리 만나 관심을 받았다.

사진='바이스' 포스터

# 오스카 작품상 후보 ‘바이스’

11일 개봉하는 ‘바이스’는 세계의 경제와 역사는 물론 우리의 통장 잔고까지도 쥐고 흔들었지만 정작 제대로 알지 못했던 거대한 미국의 단면들을 스크린으로 옮긴 인텔리버스터다. 조지 W. 부시 정권 시절의 딕 체니(크리스찬 베일) 부통령의 이야기를 통해 영화가 진행된다. 올해 오스카에서 작품상 후보에 올랐고 분장상을 받은 ‘바이스’는 ‘빅쇼트’로 서브프라임 모기지론에 대한 이야기를 통쾌하게 풀어낸 아담 맥케이 감독의 신작이다. 특히 딕 체니 역을 위해 20~30kg 살을 찌운 크리스찬 베일, 에이미 아담스, 스티브 카렐 등 할리우드 명배우들의 연기력이 보는 이들을 압도한다.

사진='러브리스' 포스터

# 칸이 사랑한 ‘러브리스’

18일 개봉하는 ‘러브리스’는 오스카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올랐던 안드레이 즈비아긴체프 감독의 신작이다. 그는 이번 영화에서도 러시아의 현실을 비판하며 사랑을 상실한 한 가족의 삶에 초첨을 맞춘다. 영화 내내 고요하면서도 서늘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배우들의 섬세한 감정묘사가 긴장감을 높인다. ‘러브리스’는 제70회 칸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받았고 공식 데일리로부터 최고 평범을 받은 걸작이다. 보는 내내 압도되는 ‘러브리스’의 이야기를 극장에서 만나보길 바란다.

사진='퍼스트 리폼드' 포스터

# 폴 슈레이더 감독의 완벽한 각본 ‘퍼스트 리폼드’

올해 오스카 각본상 후보에 오른 ‘퍼스트 리폼드’는 오스카 시즌에 비평가들로부터 최고의 영화라는 찬사를 받으며 각종 시상식에서 각본상은 물론 남우주연상(에단 호크)을 받았다. 이 영화는 기도로 담을 수 없는 일상을 일기로 남기기로 한 목사 툴러(에단 호크)의 이야기를 통해 한 인간의 파괴되는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특히 ‘택시 드라이버’ ‘성난 황소’ 등 마스터피스의 각본을 쓴 폴 슈레이더 감독의 탄탄한 시나리오와 에단 호크,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열연이 ‘퍼스트 리폼드’를 웰메이드 영화로 불리게 만들었다.

사진='스탈린이 죽었다' 포스터

# 블랙 코미디의 진수 ‘스탈린이 죽었다’

올해 전미비평가협회 각본상, 제24회 크리틱스 초이스 코미디영화상 부문 후보에 오른 ‘스탈린이 죽었다’는 전세계 영화제로부터 찬사를 받은 블랙 코미디 영화다. 4월 18일 개봉을 확정지은 ‘스탈린이 죽었다’는 소련의 절대자 스탈린이 갑작스럽게 죽자 그 이후 권력을 쟁취하려는 정치가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인 더 루프’로 오스카 각색상 후보에 오른 아르만도 이안누치 감독이 연출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특히 할리우드 최고의 신스틸러로 꼽히는 스티브 부세미와 제프리 탬버 등 연기파 배우들이 모두 모여 유쾌한 블랙 코미디를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유튜브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광고가? “백그라운드 재생도 안돼” icon데브 파텔X아미 해머 ‘호텔 뭄바이’, 5월 개봉 확정...테러현장 담은 포스터 공개 icon‘해치’ 경종 한승현, 생사 기로에 섰다…영조 정일우 즉위 임박? icon[포토] 아이즈원 "이대휘 선배님 '에어플레인' 곡 선물 감사" icon김은경 전 장관,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 3차 검찰 소환 “성실히 조사받겠다” icon‘와이키키2’ 김예원, 문제적 왕언니 등판! 신현수 입틀막하게 만든 사연은? icon블랙핑크 로제, 4色 티저 마지막 주인공 '강인한 우아美' icon'라스' 손헌수 '관상' 맹신하게 된 이유? "코 모양 따라 수입 달라져" icon‘국민여러분’ 측 “오늘(2일), 최시원X이유영 본격적인 위기 찾아온다” icon"홍일점 안소희"...안소희, '삼촌팬' 셰프들과 깜찍 인증샷 icon배우 김미숙, 롯데콘서트홀 ‘헐리우드 온 에어’ 진행 “새로운 시각으로 영화 소개” iconLDP무용단, '제19회 정기공연' 개최...정지윤X윤나라로 '과거-현재' 바라보다 icon[포토] 아이즈원 ''비올레타' 포인트 안무는 '제비춤' 입니다~' icon셰익스피어 고전 ‘베니스의 상인’, 뮤지컬로 되살아나다...박근형 연출 참여 icon‘한끼줍쇼’ 피오-장원영, 청담동서 이휘재-서현 집 방문 “우와 연예인이다!” icon‘연플리3’ 배현성, 이우 ‘예전의 오늘’ MV서 촉촉한 감성 연기 icon‘최파타’ 입짧은 햇님 “먹방 시작하고 17kg 쪘다, 하루에 운동 4시간씩 해” icon‘어벤져스: 엔드게임’ 로다주·브리 라슨·제레미 러너, 내한 '팬이벤트' 15일 개최 icon‘정글의법칙 in 태즈먼’ 강기영 “정글 생존, 버킷리스트 중 하나” icon[인터뷰②] ‘생일’ 전도연 “블랙코미디 해보고 싶어...색다른 캐릭터 욕심나요” icon[인터뷰①] ‘생일’ 전도연 “18년 만에 만난 설경구, ‘친정오빠’처럼 느껴져요” icon경남FC, 황교안 ‘경기장 선거 유세’ 2000만원 징계....승점 삭감 위기 모면 icon비트코인, 500만원대 돌파...5개월 만에 상승세 이유는? icon라미란X이성경 ‘걸캅스’, 걸크러시 콤비 ‘핵사이다’ 메인예고편 공개 icon‘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이승준, 박진영 다음은 신예은? 본색 드러낸 괴물 icon2PM 옥택연, 5월16일 전역...모범병사 선정 "전역 후 더 좋은 모습 보일 것"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