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 붐을 등에 업은 트레이닝웨어가 스타일을 입고 화려한 변신에 성공하면서 운동복을 넘어 일상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다이나핏 제공

하이퍼포먼스 스포츠브랜드 다이나핏이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공식 SNS계정을 통해 소비자 32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트레이닝웨어 인식도 조사 결과, 소비자 3명 중 2명 이상인 76%는 트레이닝웨어를 단순한 운동복 이상의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인식하며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착용할 정도로 즐겨 입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레이닝웨어를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대한 질문에서 전체 응답자의 66%가 일상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웨어’라고 답했다. 이는 운동 시 착용하는 ‘스포츠웨어(30%)’라고 답한 응답자의 2배를 웃도는 수치다. 이밖에 집에서 편안하게 입는 ‘홈웨어’라는 응답도 단 4%에 불과했다.

이러한 인식을 입증하듯 상당수의 소비자들이 트레이닝웨어를 매우 일상적으로 활용하고 있었다. 평소 트레이닝웨어를 얼마나 자주 착용하는지를 묻는 질문에 ‘1주일에 3회 이상 착용’한다는 응답이 무려 76%로 가장 높게 나타났기 때문이다. ‘1주일에 1회 착용’한다는 응답도 19%로 그 뒤를 이었다. 반면 상대적으로 빈도수가 낮은 ‘2주일에 1회 착용(3%)’, ‘1달에 1회 착용(2%)’한다는 응답은 둘을 모두 더해도 5% 수준에 그쳤다.

실제 구매 시에도 디자인에 대한 니즈가 가장 강하게 나타났다. 응답자 중 과반에 육박하는 46%가 트레이닝웨어 구매 시 ‘디자인’을 가장 우선순위로 꼽았다. 디자인 다음으로는 ‘소재 및 기능성’이 22%로 뒤를 이었고, 상대적으로 높은 응답률이 예상됐던 ‘합리적인 가격(19%)’이나 ‘브랜드 이름(13%)’은 다소 낮은 순위를 보였다.

아웃도어웨어 업계의 한 관계자는 “최근 트레이닝웨어도 트렌디한 디자인과 컬러 등을 강조하게 되면서, 과거와 달리 편안한 착용감과 스타일을 함께 갖춘 일상복으로 소화할 수 있다는 인식이 자리잡아가고 있기 때문”이라며 “여기에 애슬레저, 고프코어 유행을 타고 ‘편안한 멋’이 주요 트렌드 중 하나로 확산하는 점 또한 인기 요인”라고 분석했다.

실제 이런 경향에 맞춰 다이나핏은 기존 트레이닝복이 갖는 운동복 개념을 넘어 재킷과 팬츠를 세트로 갖춰 기능성을 높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수트의 품격까지 함께 갖출 수 있는 ‘트레이닝 수트’를 연이어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한 트레이닝 수트 ‘스톰프리즈 2.0’은 운동 전후의 일상복으로 무리 없이 활용할 수 있으면서도 탁월한 신축성과 경량 기능성, 초여름까지의 스포츠 활동을 위한 냉감 기능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