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내 웅크리고 있던 겨울이 지나고 화창한 봄이 찾아왔다. 겨우내 줄어든 활동량을 회복하기 위해 운동을 시작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운동복을 찾는 손길도 느는 추세인데 이에 더해 작년부터 이어져 온 애슬레저룩의 유행으로 누가 봐도 운동복인 제품보다는 일상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의류/슈즈/양말 엄브로, 시계 루미녹스 제공

자기관리와 스타일 챙기기는 여성들의 전유물이라는 것은 옛말. 애슬레저룩은 아직 스타일링이 어려운 남성들을 위해 안성맞춤이라 더욱 인기다. 각종 온라인 쇼핑업체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스포츠웨어의 판매율은 30% 이상 증가했다. 그중에서도 남성들의 애슬레저룩 구매 증가율은 가파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입기에도 편한 애슬레저룩이 보기에도 멋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 않을까?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컬러를 활용할 필요가 있다. 서로 다른 두 가지의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바람막이 자켓은 별다른 장치 없이도 충분히 스타일리시하게 보인다.

액세서리 또한 센스를 돋보이게 하는 하나의 장치가 된다. 키치한 컬러의 양말 혹은 스포티하면서도 견고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시계로 포인트를 더해보자. 거기에 팬츠와 트렌디한 실루엣의 슈즈를 매치하면 기능성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애슬레저룩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