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공간, 집을 아늑하게 꾸미는 것은 당연히 신경써야할 부분이다. 그러나 막상 평일 중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은 삭막하기 그지없다면 일상 속 휴식은 힘들지도 모른다. 이에 많은 직장인들이 집 만큼이나 오래 머무는 일터를 꾸미는 재미에 빠졌다.

아기자기한 캐릭터 메모지를 배치하고 편안한 휴식을 위한 목 베개와 무릎 담요를 준비하기도 한다. 이처럼 ‘데스크테리어’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핫’한 트렌드로 부상했다. 이에 ‘데스크테리어’ 필수 아이템들을 추천한다.

사진=메가텐 제공

# 직장인 필수품 ‘칫솔’도 디자인을 입다

사무실 책상 한켠에 두고 매일 쓰는 ‘직장인 필수품’ 칫솔도 변신을 꾀하고 있다. 메가텐은 스와로브스키 스톤을 모티브로 한 음파진동칫솔 ‘도로시’를 선보였다. 언뜻 필기구로 착각할 만큼 감각적인 디자인에 콤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으로 책상에 막 올려둬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제격이다.

‘핑크 블로썸’ ‘라벤더 허브’ ‘울트라 바이올렛’ 등 파스텔 색감에 버튼에는 고급 등급의 스와로브스키 스톤을 장식했다. 패키지의 일부 요소는 투명한 젬스톤 형태로 구성해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으며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다. 기능도 좋다. 분당 1만8000회의 부드럽고 균일한 음파진동이 360도로 미세 물방울을 분사해 치약 없이 물만으로도 입 속을 꼼꼼히 씻어주며 입 밖으로 튀지 않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한국쓰리엠 제공

# 데스크테리어 선호도 1위 ‘캐릭터디자인 문구’

캐릭터 디자인의 문구는 데스크테리어족이 가장 선호하는 물품이다. 한국쓰리엠은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홍보하며 인기를 얻은 캐릭터 BT21가 디자인된 문구류를 내놨다.

스카치 테이프 7종·포스트잇 노트 14종·포스트잇 플래그 2종·스카치 수정테이프 1종·스카치 풀 1종·스카치 패키지 테이프 1종·3M 이어플러그 8종 등 총 34종이다. 귀여운 BT21 캐릭터에 강렬한 색감을 강조하고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사진=바디판타지 제공

# 책상 위 향기로움 가득 ‘바디미스트’

무거운 향수를 대신해 바디미스트를 사무실 자리에 두고 수시로 뿌리며 ‘향기 관리’에 나서는 여성들도 많다. 바디판타지는 디즈니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한 ‘바디판타지X디즈니 2019 NEW 에디션 바디미스트’를 출시했다. 백설공주·신데렐라·라푼젤 등 ‘디즈니 프린세스’를 패키지 전면에 담았다. 각 캐릭터별 이미지와 어울리는 향기를 매칭해 향기와 제품을 고르는 재미를 제공한다.

사진=코스프 제공

#업무 스트레스 풀어주는 ‘미니 마사지’

업무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는 미니 마사지도 인기다. 코스프는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사용하는 EMS 저주파 마사지기 '모이 스마트 마사지기'를 선보였다. 둥근 외관에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마카롱 마사지기’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EMS(전자 근육 자극기) 기술을 사용해 사용 시 소음이 없고 모바일 앱을 이용해 스마트 컨트롤이 가능하다. 저주파 자극으로 안마 기능과 더불어 근육 자극을 통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통증 부위에 마사지, 지압, 침, 부항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