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건 언제나 통한다. 캐릭터 상품 선호 연령대가 30대까지 확장되며 유통업계는 물론 식품,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업계에 ‘귀여운’ 바람이 불고 있다. 이에 캐릭터는 아동용이라는 고정관념은 사라지고 각 업계는 성인들을 상대로 이색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OST 제공

#액세서리도 캐릭터가? ‘키덜트’ 소비욕구 충족하는 목걸이

액세서리 브랜드 OST와 인기 만화 '카드캡터 체리'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애니메이션 속에서 영감을 얹은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반지, 목걸이, 팔찌로 구성된 마법봉 컬렉션 12종과 레이스를 연상시키는 디테일의 메쉬 시계 및 마법봉 초침이 은근히 들어간 메탈시계 등 총 9가지 스타일 시계 등 총 33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OST는 체리시계목걸이와 마법봉 목걸이 팬던트, 체리 메모장과 함께 특별하게 제작된 스페셜 패키지 박스로 구성된 '카드캡터 체리 한정판 봉인팩' 패키지를 한정 수량 선보이기도 했다.

사진=이니스프리 제공

#뷰티업계, 캐릭터와 뷰티템의 컬래버레이션

뷰티업계가 캐릭터와 귀여운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일한 제품이더라도 패키지 디자인에 변화가 있을 때 추가구매하는 손길이 늘고 있기 때문. 이니스프리는 1월 ‘토이스토리 컬렉션’을 출시한 데 이어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출시 13주년을 기념해 토끼 캐릭터 ‘베니’와 협업한 노세범 응원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도 잘 알려진 구경선 작가의 토끼 캐릭터 ‘베니’의 13가지 모습과 다양한 응원 문구를 패키지에 담았다.

에뛰드하우스도 올해 초 디즈니 캐릭터 ‘피글렛’과 협업한 데 이어 ‘올라프’와 협업한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 ‘겨울왕국’의 눈사람 캐릭터로 잘 알려진 올라프의 이미지에 알맞게 자외선 차단 기능성 제품들로 컬렉션을 구성했다. 젤·밀크·플루이드·스틱의 네가지 타입 자외선 차단제로 각기 다른 올라프 이미지가 패키지에 포함돼 있다.

사진=지유 제공

#뉴트로 열풍에 캐릭터 티셔츠 ‘인기’

패션업계에서는 뉴트로의 유행을 타고 다시 추억의 캐릭터들이 티셔츠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패션브랜드 지유는 워너브라더스와 협업한 그래픽 티셔츠를 출시했다. 지유는 매달 새로운 디자인의 그래픽 티셔츠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 달에는 ‘톰과 제리’와 ‘루니 툰’의 ‘벅스 버니’, ‘트위티’ 등의 캐릭터를 티셔츠에 담았다.

작년 월트디즈니의 캐릭터 미키마우스 탄생 90주년을 기념해 SPA브랜드 탑텐이 ‘미키인서울’ 맨투맨 10종을 출시했다. 탑텐은 미키마우스 외에도 도날드덕이나 뽀빠이, 심슨, 바바파파와 컬래버레이션한 그래픽 티셔츠를 출시한 바 있으며 활발하게 캐릭터를 패션상품에 접목하고 있다.

사진=에스더포뮬러 제공

# 식품업계, 아동용 제품에 성인 선호도 높아 

에스더포뮬러의 어린이용 오메가3 제품 ‘웰키즈 식물성 오메가’는 성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해당 제품은 노란색 물고기 모양으로 생긴 씹어먹는 오메가3 제품으로 청정 시설에서 배양한 해양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오메가3를 담아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 레몬 맛 간식을 먹는 기분으로 섭취할 수 있어 오메가3의 향 때문에 섭취에 불편을 겪었던 성인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디야커피가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지난달 내놓은 봄 시즌 신체품 ‘어피치 블러썸 라떼’와 ‘어피치 블러썸 티’ 2종을 출시했다. 캐릭터가 올라가 귀여움이 가득한 이 제품들은 아동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어피치 블러썸 라떼’는 분홍색 음료 위에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어피치’를 형상화한 분홍색 마시멜로우를 올린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