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발생해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강원도 지역의 산불 사태에 유통업계가 따뜻한 손길을 내민다.

정부는 오늘(5일) 오전 대형 산불이 발생한 강원도 일원에 ‘재난사태’를 선포하며 그 심각성을 보여주기도 했다. 재난사태가 선포된 지역은 강원도 고성군, 속초시, 동해시, 인제군으로 이재민이 4000여명 발생했다. 이에 각 유통계는 지난해 행정안전부와 체결한 재난 긴급구호 민관협력 업무협약에 따라 즉시 긴급 구호품을 지원하기에 나섰다.

사진=롯데유통 제공

롯데유통사업부문은 협약(MOU)에 따라 긴급구호 협력체계를 즉시 가동했다. 우선 재해/재난 발생을 대비하여 사전에 제작해둔 이재민 대피소용 칸막이 텐트(3~4인용) 180여 개와 담요, 속옷 등이 담긴 생필품 구호 키트 400세트를 실시간으로 지원했다. 또한 국내 유통망을 활용해 피해 지역과 가장 가까운 세븐일레븐 강원도 물류센터에서 생수, 컵라면, 즉석밥, 통조림, 물티슈 등 2000명 분의 식료품을 즉시 지원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속초, 고성 지역에 있는 2개 대피소에 생수, 라면, 초코바, 즉석밥 등 2000명 분량의 긴급구호 물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해 행정안전부와 체결한 구호물품 지원 업무 협약에 따라 강원 고성, 속초, 강릉, 동해 등지에 발생한 산불로 긴급 대피한 주민들에게 생수, 컵라면, 간식, 화장지, 은박매트 등 생필품 1000인분을 긴급 지원한다.

사진=BGF 제공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도 행정안전부와의 구호 업무 협약에 따라 긴급구호물품 전달에 나섰다. CU는 강원도 물류센터에 보관돼있는 응급구호세트와 함께 2000여만원 상당의 생수, 라면, 생활용품 등의 구호물품을 5일 아침 가장 많은 대피 인원이 발생한 고성군으로 긴급 수송한다.

신세계 이마트는 산불 인근 점포인 속초·강릉·동해점을 중심으로 이재민들에게 즉석밥, 라면, 물, 화장지 등 최소 2000만 원 이상의 생필품을 긴급 공수한다. 또 동해시 등 인근 지역에서 속초시 자원봉사자들에게 1만명 이상분의 커피·녹차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편의점인 이마트24 역시 피해받은 이재민들과 화재 진화에 앞장선 소방관들의 지원을 위해 5일 새벽 긴급 물류 차량을 편성했다. 라면, 치약·칫솔 세트, 화장지, 초콜릿 등 1000만 원 상당의 구호 물품을 오전 중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