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나래 2위 김종민 3위 이영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3월 5일부터 2019년 4월 6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08만 63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3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531만 6217개와 비교하면 17.64% 줄어들었다.

(사진=연합뉴스)

2019년 4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나래, 김종민, 이영자, 유재석, 강호동, 김종국, 박명수, 이광수, 정형돈, 신동엽, 김구라, 이상민, 이덕화, 양세형, 윤종신, 김숙, 안정환, 김영철, 김성주, 김희철, 이경규, 유희열, 장도연, 박수홍, 조세호, 양세찬, 서장훈, 이수근, 이휘재, 김용만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99만 4238 미디어지수 34만 2441 소통지수 38만 4219 커뮤니티지수 65만 23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만 319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4만 3058보다 44.44% 상승했다.

2위 김종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6만 5122 미디어지수 32만 3037 소통지수 25만 1559 커뮤니티지수 56만 23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만 2018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1만 4586보다 7.43% 하락했다.

3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 375 미디어지수 14만 8401 소통지수 62만 5284 커뮤니티지수 47만 25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만 6587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3만 4984 보다 36.4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9년 4월 분석결과, 박나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5,316,217개와 비교하면 17.6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6.28% 하락, 브랜드 이슈 2.18% 상승, 브랜드 소통 9.73% 하락, 브랜드 확산 15.92%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9년 4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박나래 브랜드는 방송에서 새로운 색깔을 꾸준히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의 인기를 이끌어가고 있었다. 링크분석을 보면 '새롭다, 좋아하다, 섹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나혼자산다, 짠내투어, 풀 뜯어먹는 소리'가 높게 분석되었다. 박나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6.48%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