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대청소 시즌, 식사와 요리가 이뤄지는 주방은 건강과 직결되는 공간이므로 어느 곳보다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날씨가 따뜻해지는 4월부터는 식중독 위험이 높아져 냉장고 청소를 신경 쓰고 음식과 식재료는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스텐킵스 윈도우

주방·생활용품기업 코멕스산업이 봄철 대청소 기간을 맞아 냉장고 정리 헬프 아이템인 스테인리스 밀폐용기 2가지 라인 총 13종을 출시했다. 뚜껑을 열지 않아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게 투명창을 도입한 ‘스텐킵스 윈도우’ 9종과 냉장고 공간활용 효율성을 극대화한 ‘스텐킵스 시스템’ 4종이다.

신제품에 사용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는 내식성, 내열성, 저온강도, 기계적 성질이 우수한 ‘18-8 SUS 304’이다.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김치, 고추장, 젓갈 등 향이 강한 음식도 냄새와 색이 잘 배지 않아 장기간 깔끔하게 사용 가능하다. 100% 국내 생산 제품으로 우수한 밀폐력을 자랑하며, 가볍고 깨지지 않아 안전하다. 또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 A(BPA)가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텐킵스 시스템

‘스텐킵스 윈도우’는 전면부에 투명창이 있어 용기를 열지 않고 쉽게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는 신개념 스테인리스 밀폐용기다. 투명창은 BPA-Free 트라이탄 소재로 이물질이 끼거나 누수 염려 없이 깔끔하게 사용 가능하다. 색 배임 방지를 위해 그레이 컬러 실리콘을 사용했으며 분리 세척이 가능해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일반형 7종, 핸들형 2종으로 출시됐다.

‘스텐킵스 시스템’은 총 4종의 용기가 모듈 시스템으로 호환돼 깔끔하게 냉장고 정리를 할 수 있다. 투명한 뚜껑은 안정적으로 쌓을 수 있도록 시스템화돼 있고, 바닥면은 돌출된 웨이브 형태로 냉동실에 보관해도 음식물을 쉽게 떼어낼 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모서리가 사각에 가깝고 ‘납작이’ 형태라 공간 효율성이 높아 냉장고 정리에 제격이다.

사진=코멕스산업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