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공동대표 박승일, 션)은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의 무대로 이뤄지는 제 12회 루게릭 희망콘서트 '희 希 날리다'를 오는 6월 연세대 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한다.

루게릭 희망콘서트는 정신과 온몸의 감각은 살아있지만 운동 근육 세포가 점차 사라져 전혀 움직일 수 없게 되는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캠페인이다. 희망을 널리 전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아 ‘희날리다’에 희망 希(희)를 사용한 콘셉트다. 승일희망재단 주최, 마장뮤직앤픽쳐스 주관으로 오는 6월 8일 토요일 오후 6시 연세대 신촌 캠퍼스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다. 콘서트 수익금은 루게릭요양병원 건립비로 모금된다.

이번 무대에는 국내 최정상의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아티스트인 민경훈, 바다, 휘성, 레게 강 같은 평화(스컬&하하), 셀럽파이브(송은이, 신봉선, 김신영, 안영미)와 승일희망재단의 공동대표 션이 함께한다. 또한 명견만리 시즌3, 그녀들의 여유만만 등 다양한 방송에서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이선영 KBS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따뜻한 나눔이 있는 공연의 의미를 더했다. '희 希 날리다'는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본 콘서트는 루게릭병 환우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나눔을 배가하기 위해 지난 2012년 12월부터 꾸준히 진행됐다. 공연 문화와 기부를 접목한 것으로 대중가요부터 힙합, 뮤지컬, 클래식 등 다양한 음악 장르의 무대로 매회 공연마다 전석 매진을 기록 했다. 현재까지 루게릭 희망콘서트는 누적 관객 수 1만 3230명, 누적 출연자 수 99명을 기록했다.

한편 승일희망재단은 국내 최연소 프로농구 코치로 임명돼 화제를 모았던 농구인 박승일과 가수 션이 공동대표로 있다. 루게릭 희망콘서트를 비롯해 지난 2018년 뜨거운 관심을 모은 아이스버킷 챌린지, 위드아이스(withice) 기부상품 등 다양한 모금 캠페인을 통해 2018년 상반기에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부지를 용인에 마련했으며 2019년 착공을 목표로 모금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