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과 함께 뷰티업계는 한층 화사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메이크업 아이템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이번 S/S시즌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는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내추럴한 피부 표현이다. 이에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하면서 오래 유지되는 베이스 제품과 피부톤을 밝혀주는 톤업 크림이 올봄 트렌드 뷰티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사진=투쿨포스쿨 제공

화사한 피부 표현을 위해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는 필수다. 최근에는 강력한 커버력과 밀착력을 갖춘 베이스 제품들이 쿠션 팩트와 스틱 등 다양한 타입으로 출시돼 누구나 컨실러 없이 매끈한 무결점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최근 투쿨포스쿨에서 선보인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픽싱 커버 쿠션'은 한 번의 터치로 피부에 착 붙어 시간이 지나도 처음 화장 그대로의 깨끗한 피부를 선사해주는 쿠션 팩트이다. 공기처럼 가벼운 포뮬라가 바르는 순간 피부 굴곡에 따라 빈틈없이 매끈하게 밀착돼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최대 40시간 동안 유지되는 강력한 지속력을 자랑한다.

평소 유분과 피지 과다로 고민이라면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픽서 팩트를 활용해보자.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피니쉬 세팅 팩트’는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모공과 잔주름 사이사이까지 촘촘하게 커버해 매끈한 피부결을 연출해주고, 오일 함유 없이 파우더로만 이뤄져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고정시켜 준다.

사진=조성아TM, 마몽드 제공

커버와 밀착력은 물론, 장미꽃 추출물로 수분감까지 더한 스틱 파운데이션과 리퀴드 파운데이션도 있다. 조성아 ‘슈퍼킷 커버 스틱파운데이션 2X’는 알프스 장미 캡슐과 로즈 엑기스 성분이 함유돼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5종의 커버 피그먼트가 높은 커버력을 제공한다. 제품 하단에 6만개의 미세모로 이뤄진 마스터 브러쉬가 부착돼 누구나 손쉽게 매끈한 무결점 베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마몽드의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 글로우’는 피부에 물들이듯 가볍고 부드럽게 밀착돼 피부 톤을 고르게 보정하고 결점을 깨끗하게 커버해준다. 함유된 다마스크 장미꽃수와 고보습 히알루론산 성분이 촉촉하게 수분을 채워주며 보송하게 마무리돼 시간이 지나도 처음처럼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사진=손앤박 제공

손앤박의 ‘글로우 링 파운데이션’은 에센스 코어밤을 파운데이션 스틱 안에 넣은 제품이다. 체온에 부드럽게 녹아들어 피부에 얇고 매끄럽게 피팅되는 멜팅 텍스처를 적용했으며 제형 내 쉐어버터 등 9가지 성분이 함유된 에센스 오일밤이 피부에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오랜 시간 들뜸 없이 촉촉한 메이크업을 유지해준다. 에센스, 오일, 커버 베이스를 파운데이션 스틱에 담은 3in1 파운데이션으로, 컨실러 없이도 홍조나 피부 결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해 깨끗한 피부를 선사한다. 브러시 일체형 파운데이션으로 휴대성이 좋아 틈틈이 수정 화장을 하거나 여행 시 챙겨가면 특히 좋다.

사진=이니스프리, AHC 제공

피부 표현이 점점 가벼워지면서 민낯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톤업크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상당수 화장품 업체들은 이미 올봄 주력 제품으로 다양한 톤업크림을 선보이고 있다.

이니스프리에서 출시한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은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는 제주 왕벚잎 추출물과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인 내추럴 베타인을 함유해 촉촉하고 화사한 핑크빛 생기를 채워주는 제품이다. 워터리 제형으로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려 백탁 현상 없이 자연스럽게 벚꽃처럼 환한 톤업 효과를 부여해준다.

AHC의 ‘아우라 시크릿 톤업 크림’은 핑크 뮬리 갈대 성분과 AHC만의 독자적인 빛 발효 기술을 접목한 핑크 라이트 콤플렉스를 함유해 광채와 볼륨, 커버를 동시에 부여한다. 빛의 보라색 파장에 반응해 유효 성분들의 효과가 극대화되기 때문에 태양빛을 받을수록 더욱 생기 넘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사진=CNP 제공

에너지 비타민으로도 불리는 비타민B 성분을 담은 톤업크림도 출시됐다. CNP 차앤박화장품의 ‘비타-B 에너지 올데이 톤업크림’은 비타민B 콤플렉스가 담겨 푸석하고 지친 피부에 핑크빛 생기를 더해준다. 또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주고 진정과 보습 성분이 더해져 피부를 편안하고 수분감 있게 케어해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