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세상의 모든 어머니들을 위해 노래한다.

사진=PRM 제공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마음과 세상 모든 어머니들에게 보내는 존경과 찬사를 담은 '마더 디어' 전국투어는 오는 21일 용인에서 시작해 강릉, 대구, 창원, 제주, 부산, 여수에 이어 5월8일 롯데콘서트홀에서 마무리한다.

이번 공연은 스토리 전체에 추억을 담아 엄마의 품처럼 편안하고 따뜻함을 채워줄 수 있는 노래들을 조수미가 직접 선곡해 구성했다. 공연 타이틀이기도 한 ‘마더 디어(Mother Dear)’는 폴란드 민요로 성악적 완성도가 높은 경쾌한 곡이다.

조수미의 어머니가 가장 좋아하셨던 ‘엄마가 가르쳐주신 노래’, 오페라 ‘투우사’ 중 ‘아! 어머님께 말씀드리죠’, 영화 ‘웰컴투 동막골’ OST로 사랑받은 ‘Kazabue(바람이 머무는 날)', 영화 ‘원스 어픈 어 타임 인 더 웨스트’ 주제곡인 엔니오 모리코네의 ‘유어 러브’, 뮤지컬 ‘맘마 미아’ 중 ‘맘마 미아’, 2015년 ‘그리다’ 음반을 위해 녹음했다가 미수록된 ‘가시나무’ 등으로 공연 전체를 드라마틱하게 채울 예정이다. 연주는 최영선의 지휘로 프라임필하모닉이 함께한다.

이번 공연에는 특별 게스트로 이탈리아 출신의 테너이자 기타리스트 페데리코 파치오티가 출연한다. 지난해 조수미가 평화를 염원하며 노래한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공식 주제가 ‘히어 애즈 원’의 작곡가이기도 하다. 조수미와 페데리코는 도니제티의 오페라 ‘루크레치아 보르쟈’ 중 ‘어머니를 사랑해’ ‘아베 마리아’ ‘이터널 러브’를 듀엣으로 부른다. 전국투어 티켓예매는 인터파크와 롯데콘서트홀에서 가능하다.

이번 공연의 주요 프로그램과 신곡들을 담은 음반도 나올 예정이다. ‘마더’라는 타이틀로 유니버설뮤직을 통해 오는 18일 발매된다. ‘마더 디어’ ‘Kazabue(바람이 머무는 날)’ ‘가시나무’ ‘아베 마리아’ 등 신곡과 국내 미발표곡 등 총 13곡이 수록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