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해 전 국민적 열풍을 일으켰던 ‘간헐적 단식’이 다시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간헐적 단식은 하루 중 8시간은 먹고 16시간은 공복 상태를 유지하거나 일주일에 이틀은 굶고 5일은 평소대로 먹는 다이어트 법이다. 최근 방송 프로그램에서 새로운 간헐적 단식법이 집중 소개된 후 간헐적 단식을 해본 연예인들의 경험담까지 더해지면서 큰 화제가 됐다.

국내 대형 온라인서점 인터파크에 따르면 지난 1월 13일*부터 4월 9일까지 ‘간헐적 단식’ 관련 도서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34배(3,412%)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SBS 스페셜 ‘2019 끼니반란’ 1부-간헐적 단식 2.0 방영일)

가장 많이 판매된 도서는 간헐적 단식 연구가 브레드 필론의 책 '먹고 단식하고 먹어라'다. 이 책은 2013년 출간되었음에도 2위 '독소를 비우는 몸'과 격차가 2배 이상 벌어질 정도로 독보적인 인기를 보였다. 뒤이어 '간헐적 단식, 몸찬 패스트처럼', '간헐적 단식으로 내 몸 리셋' 순으로 판매가 이뤄졌다.

이와 함께 다이어트, 식습관에 관한 도서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9%, 25%씩 늘며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에 인터파크는 오는 30일까지 '2019 다이어트 프로젝트' 기획전을 열고, 건강 분야 MD가 꼽은 추천도서를 소개하고 있다. 간헐적 단식, 식이요법, 운동법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만한 책을 한데 모았다.

먼저 제대로 된 식이조절을 위해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아침 20분 예쁜 다이어트 도시락 콩콩도시락'을 추천했다. 이 밖에 아침·저녁 다른 스트레칭법을 소개하는 '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 여성의 체형과 신체 구조를 이해하는 '여성 근육 운동가이드' 등 운동법 관련 도서도 있다.

이번 기획전 대상 도서 구매 시에는 서울대와 함께 개발한 ‘무설탕 비건 초콜릿’(다크/약콩/솔트) 3종 중 1종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