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던킨도너츠- 블랙버블 밀크티, 블랙버블 라떼 '블랙버블' 2종

던킨도너츠가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블랙버블' 음료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대만산 브라운 슈가향 버블(타피오카 펄)을 활용한 음료로, 인도산 아쌈(Assam, 홍차의 한 종류)으로 우린 밀크티로 홍차의 깊은 맛을 내는 '블랙버블 밀크티'와 진한 흑설탕이 첨가된 흑당시럽의 달콤함과 고소한 우유의 맛이 조화를 이루는 ‘블랙버블 라떼’ 등으로 구성됐다. ‘블랙버블 라떼’는 22일 출시 예정이다.

#롯데제과-20년만 돌아온 '분홍 꼬깔콘'

롯데제과가 분홍색의 '꼬깔콘 달콤한 맛'을 20여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며 '뉴트로 열풍에 동참했다. 분홍색의 '꼬깔콘 달콤한 맛'은 80~90년대 '꼬깔콘 Ⅲ'라는 이름으로 판매됐던 제품으로, 그 동안 많은 이들로부터 재 출시 요청을 받은 제품 중 하나다.

'꼬깔콘 달콤한 맛은 과거 '꼬깔콘 Ⅲ' 시절의 색상, 꼬깔콘 특유의 흰색 띠 바탕의 빨간색 글씨체를 그대로 살려 전통성을 유지했다. 하지만 맛은 현재 트렌드에 맞춰 더욱 부드럽고 진한, 마치 캐러멜 팝콘과 같은 달콤한 맛을 냈다. 

#해태htb-목편각 배도라지차

해태htb는 예로부터 목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배와 도라지를 편강한의원의 비법으로 만든 프리미엄 음료 '목편각 배도라지차(茶)'를 출시했다. 배와 도라지의 효능을 프리미엄 차로 구현하기 위해 편강한의원과 기술 협업으로 탄생한 배도라치자는 건강과 맛을 한번에 잡았다. 도라지의 쓴 맛을 배 과즙이 부드럽게 잡아주면서 마시는 순간 시원함과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배도라지차의 특징은 제품 이름에도 잘 나타나 있다. 제품명에 붙여진 '목편각'은 인터넷 신조어인 ‘OO각’이라는 문구를 활용해 목에 특화된 음료를 부각했다. 배도라지차에 익숙한 기성세대뿐만 아니라 밀레니얼 세대도 겨냥했다.

#롯데제과-'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

롯데제과가 올여름을 겨냥하여 젤리와 아이스크림을 컬래버레이션한 이색 빙과 제품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를 출시했다.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는 아이스크림 안에 젤리가 들어있어, 딸기맛의 부드럽고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딸기향 가득한 젤리의 쫄깃한 식감이 잘 어울리는 셔벗(sherbet) 제품이다. 이 제품은 상큼한 딸기 향이 물씬 풍기는 정통 딸기맛 아이스바로서 출시 전 내부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관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세븐일레븐-'맛8도시락 베트남 편 '분짜' 도시락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동남아 음식 열풍에 힘입어 베트남 인기 음식인 '분짜'('분'은 쌀국수면, '짜'는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 완자를 뜻하는 베트남 요리) 도시락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맛8도시락'은 전국 팔도를 넘어 세계 유명 음식의 맛을 팔로우(Follow)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대표 차별화 도시락 시리즈다.

이번에 선보인 분짜 도시락은 '맛8도시락 베트남편'으로 신선한 양상추와 로메인을 듬뿍 넣고 갈비 양념을 발라 맛있게 구운 숯불 돼지고기를 토핑해 쌀국수 면과 함께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분짜' 도시락은 16일 출시되며 시즌 한정 운영한다. 또한 분짜 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6일부터 23일까지 '제주삼다수500ml'를 무료 증정한다.

#미니스톱-왕갈비치킨 도시락

편의점 미니스톱이 한끼 식사와 혼술 안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왕갈비치킨 도시락'을 출시했다. 최근 영화 '극한직업'을 통해 이슈가 된 '갈비치킨'을 소재로 한 '왕갈비치킨 도시락'은 달콤하고 짭짤한 갈비소스에 버무린 치킨과 떡, 고구마 등으로 만든 메인 반찬에 마카로니 샐러드와 비트무, 후리카케를 곁들인 백미 밥으로 구성하여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또한 갈비 치킨 소재의 메인 반찬을 도시락 양의 절반 이상 구성하여 맥주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혼술 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썬더버드- '슈퍼푸드 찹샐러드', '산나물 페스토 소바' 등 신메뉴 7종

'썬더버드(SUN THE BUD)'가 봄을 맞아 봄 향기와 영양을 모두 담은 신메뉴 7종을 10일 출시했다. 봄나물과 각종 버섯 등 싱싱한 재료를 활용한 신메뉴에는 ▲여러가지의 슈퍼푸드와 썬더버드 고유의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여 그 맛을 한층 더 강화한 '슈퍼푸드 찹샐러'와 ▲싱싱한 채소와 그릴에 구운 버섯의 조화로 불맛과 싱그러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그릴 버섯 샐러드', ▲건두부와 감자의 조합으로 고소함이 배가된 '건두부 감자 라자냐', ▲제철 산나물로 만든 페스토를 사용하여 봄 내음 가득한 '산나물 페스토 소바', ▲셰프가 만든 특제 소스에 야채를 적셔 먹는 '클린 분짜', ▲두툼한 연어 스테이크와 혈당 지수 조절에 도움을 주는 파로, 현미, 흑현미, 귀리, 퀴노아, 흰강낭콩으로 정성스럽게 지은 밥에 커리 소스를 곁들인 '스파이시 살몬 커리', ▲기존 커피에 단백질을 추가한 '프로틴 커피'가 있다. 

썬더버드는 신메뉴 출시 이벤트로 인스타 해시태그 이벤트와 내추럴 와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