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 책임을 내세워 청와대를 정조준했다.

12월 자유한국당은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주식투자 논란에 대해 청와대 인사검증 책임론을 내세워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인사검증 실패 수준이 아니라 검증해야 할 책무와 직무를 유기한 것"이라며 "'우리끼리 인사'에 집착하다 보니 볼 것도 안 보고 해야 할 것도 안 한 범죄에 가까운 직무유기를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국회 법제사위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조국 수석이 국민께 석고대죄해도 모자랄 판에 오충진 변호사의 페이스북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 나르고 있다는 제보가 있다”라고 주장하며 "이게 사실이라면 조국 수석은 인사검증도 안 하고 페북질을 하다가 이제 카톡질까지 하는 것인가. 책임지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그런가 하면 이날 한국시간으로 새벽에 열린 한미정상회담을 가리켜 “알맹이 없는 회담”이라고 평가절하하며 외보안보라인의 전면 쇄신을 요구하고 나섰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한미정상회담을 보면서 모욕감을 느낀 국민이 있을 것"이라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잠깐 만나 미북정상회담이 결코 끝난 게 아니라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무기를 많이 사드리겠다고 얘기한 게 아닌가 하는 평가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 "역할도 제대로 못 하는 중재자 역할을 한다고 할 게 아니라, 확실한 한미동맹을 통해 비핵화를 이루는 것이 국익에 부합한다는 야당의 경고와 미국 조야의 의견을 들어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한국당은 주식투자 의혹과 관련해 이 후보자를 오는 15일 검찰에 고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