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요구르트. 매일 다이어트 한답시고 블루베리 같은 과일을 넣어 먹었는데 알고보니 건강을 망치는 최악의 조합이란다. 우리가 몰랐던, 피해야할 음식조합 여섯개를 준비했다.

 

 

 

 

1. 식사&과일 

과일은 장에서 매우 빨리 흡수된다. 과일이 곡식이나 고기, 혹은 건조식품과 결합되면 장에서 오래 머물지 못하고 발효되기 시작하고, 장 내벽은 손상시킨다. 그러므로 과일은 식후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먹는게 좋음. 

 

 

 

 

2. 술&디저트 

술은 혈당 정상치에 악영향을 주고 인슐린을 생산시키며, 디저트 안에 든 과다의 설탕과 결합되면 지방을 축적시키고 체중 증가를 야기한다. 술을 설탕이 적게 들어간 음식과 함께 먹어주면 좋다. 

 

 

 

 

3. 탄수화물&토마토 

피자나 햄버거처럼 밀가루와 토마토가 결합한 음식이 몸에 얼마나 해로운지 아는가. 토마토는 산성이라 탄수화물 식품(쌀, 고구마 등 포함)과 동시에 먹으면 소화 불량, 위식도 역류, 식후 피로감 등의 문제를 야기한다. 

 

 

 

 

4. 과일&요거트 

깜놀! 과일 알맹이가 들어간 요거트 제품도 나오는 마당에... 하지만 과일과 유제품을 같이 먹으면 소화 불량, 부비강 막힘, 알러지, 감기 등의 증세가 악화될 수 있다. 

 

 

 

 

5. 씨리얼&우유 

깜놀2! 씨리얼은 원래 우유랑 먹는 것 아닌가! 하지만 씨리얼과 우유는 둘 다 탄수화물이며 둘을 함께 먹을시 혈당이 증가돼, 다시 혈당이 내려갈 때 몸을 피곤하게 만든다. 

 

 

 

 

6. 햄버거&프렌치후라이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조합이지만 가장 못한 조합. 햄버거는 너무 익힌 음식이며 보존료가 첨가되고 지방이 투하됐다. 이 상태에서 후렌치후라이와 함께 먹으면 신체의 방어체계를 제어하고 자극하는 신호물질로 사용되는 당단백질을 생성하며 노화가 빨리 올 수 있다. 

 

 

 

인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 : flickr.com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