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콘서트가 새로운 역사에 도전한다.

15일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에 따르면 '드림콘서트'가 KRI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 인증을 추진한다.

'드림콘서트'는 지난 1995년 5월 13일 첫 선을 보인 뒤 현재까지 25년 연속 공연을 진행하며 지난 25년의 동안 총 505개 팀이 출연, 146만여 관객이 공연을 관람했다.

이에 국내 공연 중 '최장 기간 및 최대 규모 관중'이 방문한 공연으로 공식 최고 기록에 도전에 나선다. '드림콘서트'가 KRI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받으면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유례를 찾기 어려운 기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까지 '25년 연속 티켓 매진'이라는 대기록도 달성을 앞두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한국기록원은 이번 인증을 위해 콘서트 개요가 정리된 문서와 제 3자의 확인서, 매회 콘서트 모습이 담긴 사진과 영상, 언론 보도 내용 등 25년 동안의 콘서트 기록을 한국연예제작자협회측에 제출 요청한 상태. 만약 사실로 확인될 경우 실사를 거쳐 '최대 규모 K-POP 콘서트 최장 개최' 분야의 새로운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 김영진 회장은 "'드림콘서트'의 한국기록원 등재는 지난 세월을 깊게 새기는 것은 물론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역사에 대한 도전"이라며 "지금까지 '드림콘서트'에 많은 성원을 보여주신 팬 여러분들, 그리고 진심 어린 열정과 노력을 보여주신 협회 회원 및 임직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