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에서 실시한 '2018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성인 10명 중 3명만이 건강 관리를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화, 잘못된 자세,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들이 원인이지만 바쁘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건강 관리를 소홀히 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건강 관리를 도와주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팩토리얼 제공

# 요실금 치료, 쉬운 것이 핵심! 하루 15분 팩토리얼 ‘이지케이’

요실금은 임신과 출산을 겪은 중년층 여성에게서 주로 발생하는 질병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임신, 출산, 노화로 인한 골반저근 약화 외에도 이뇨 작용을 유발하는 카페인 음료 과다 섭취, 방광에 무리가 가는 타이트한 패션, 비만 등으로 인해 성별·연령과 상관없이 요실금을 겪는 이들이 늘고 있다.

팩토리얼의 가정용 요실금 치료 의료기기 ‘이지케이(easy-K)’는 집에서도 쉽고 정확한 케겔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의자나 침대, 변기 등 평평한 곳에 올려놓은 뒤 15분간 앉아있으면 전기 자극(저주파 펄스)이 골반저근을 자동으로 수축, 이완시켜 요실금 예방 및 치료와 건강한 성생활에 도움을 준다. 체외형 제품으로 삽입형 치료기기와 비교해 위생적이고 간편할 뿐만 아니라 남녀 모두 사용 가능하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 허가증과 GMP(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정서를 획득하고 미국 특허까지 취득해 기술력을 인증받았다.

사진=페인티비

# 잦은 허리·어깨 통증엔 레이저 통증치료기 ‘페인티비’

현대인들의 만성질환 중 하나가 바로 잘못된 자세로 인한 허리 디스크와 어깨·손목 등의 관절 통증이다. 이러한 통증은 병원을 찾는다고 바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페인티비’는 집에서도 근육통을 관리할 수 있는 통증 치료기로, 의료기기 제조 허가인 GMP, ISO13485와 식약처의 품목허가를 획득해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품이다.

병원·클리닉에서 통증 완화와 회복을 위한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는 저출력 레이저를 활용해 레이저에서 방사된 빛이 피부로 침투, 광화학적 반응을 일으켜 신경에 자극을 주는 원리로 작동한다. 이를 통해 근육과 신경을 이완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침투 깊이가 670㎚, 830㎚, 910㎚로 각각 다른 3가지 저출력 파장대의 레이저가 허리, 등, 어깨 등 넓은 면적의 신체 부위에 깊숙이 침투하여 다양한 통증 고민을 해결해준다.

사진=원텍 제공

# 두피 혈액순환 개선을 도와주는 홈케어 탈모 치료기 ‘헤어빔 에어’

매년 탈모 인구가 10~20%가량 늘어나고 있음에도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없어 제대로 된 치료를 하기 어려운 이들을 위한 가정용 탈모 치료기가 인기다. ‘헤어빔 에어’는 2017년 처음 선보인 헤어빔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기존 헤어빔의 효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본체의 무게를 절반가량으로 줄였다.

595g의 가벼운 무게와 헬멧형 디자인으로 착용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 LED/LD 광원단자 69개에서 조사되는 레이저와 빛이 두피 전체에 고루 전달돼 모세혈관을 확장하고 두피의 혈류량과 산소량을 증가시킨다. 두피 혈액순환 개선을 통해 모근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18분씩 꾸준히 사용하면 탈모 치료에 도움을 준다. 분당서울대병원과 경북 의과대학을 통한 6개월 동안의 임상실험 및 식약처의 허가를 통해 효과와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