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로 피해를 본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의 복원을 돕기 위해 프랑스 기업들이 발벗고 나섰다.

사진=연합뉴스

오늘(16일)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이 노트르담 대성당 재건에 대한 입장을 표명한 것에 이어 프랑스 대표 기업들이 복원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AFP 통신에 따르면 프랑스 최고 갑부 중 하나인 프랑수아 앙리 피노 케링 그룹 회장이 1억유로(한화 약 1280억원)을 성당 복구 비용으로 기부했다. 케링 그룹은 프랑스 대표 명품 브랜드 구찌와 이브 생로랑 등을 산하에 두고 있다. 피노 회장은 “노트르담 대성당의 완전한 복원을 위해 필요한 돈은 피노 가문의 투자 회사인 아르테미스사에서 지불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와 함께 케노 그룹의 경쟁사인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의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도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그는 피노 회장의 2배인 2억 유로(한화 2560억원)을 기부했다. 아르노 회장은 “아르노 가문과 LVMH는 이번 국가적인 비극에 직면해 프랑스 상징인 대성당 재건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LVMH는 루이뷔통, 크리스챤 디올, 지방시, 펜디, 겐조, 불가리 등 명품 브랜드를 소유한 그룹이다.

또한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프랑스 헤리티지 소사이어티는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을 위한 기부 사이트를 개설, 기부를 촉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