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가 '자백' 최고의 엔딩과 중반부 관전 포인트에 대한 생각을 들려줬다.

이준호는 최근 웰메이드 장르물이란 호평을 사고 있는 tvN 토일드라마 '자백'에서 주인공 '최도현' 역을 맡아, 물오른 연기력을 과시 중이다.

특히 매회 마지막 순간 폭발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엔딩 요정'이란 타이틀까지 거머쥐었다.

이러한 호연에 힘입어 '자백' 또한 '엔딩 맛집'이란 수식어를 얻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엔딩을 씹어먹었다"라는 평을 받은 이준호는 지금까지의 방송분 중 2화 엔딩을 최고의 장면으로 꼽았다.

극 초반 이준호는 5년 차로 벌어진 두 살인사건의 피의자 류경수(한종구 역)의 변호를 맡게 됐다. 현재 발생한 '김선희 살인사건'에서 무죄를 받으려면 과거 벌어진 '양애란 살인사건'의 진범이 류경수였음을 밝혀야만 했다. 이준호는 자신의 의뢰인에게 "피고인은 양애란 씨를 살해했습니까?"라는 파격적인 질문을 던져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장면은 '일사부재리의 역습'이라 불리며 큰 화제를 낳은 바. 이준호는 "'자백'은 일사부재리의 원칙을 기반으로 한 작품이다. 그런 점에서 2화 엔딩은 드라마의 주제를 가장 명확하게 보여주는 신이었다"라는 생각을 밝혔다.

또한 중반부 관전 포인트로 "진실을 파헤칠수록 점점 거세게 다가오는 압박과 이를 어떻게 헤쳐가는지를 봐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사진=tvN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