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체험展, 오감으로 만나는 고흐...오늘(19일) 개막

체험 전시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가 오늘(19일) 드디어 개막한다.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체험 전시는 반 고흐의 삶의 여정에 직접 들어가 그의 작품을 보고, 듣고, 만져보는 등 오감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로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에서 제작했다.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가 한국을 찾은 것은 이번이 최초다. ‘반 고흐의 작품과 삶을 전 세계인과 공유한다'는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의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전시에서는 그의 삶의 여정을 함께 걷는 것에 포커스를 맞췄다.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는 시각, 촉각, 청각을 모두 동원한 방법을 통해 그의 예술과 삶을 느낄 수 있도록 총 6가지 테마 ’Wheatfield_그의 마지막 순간‘ ’Emerging Artist_화가로서의 시작‘ ‘Arles_남부 프랑스’ ‘Yellow House_노란 집’ ‘Illness & Creativity_광기 어린 천재’ ‘Success_위대한 유산’으로 나눠 구성됐다.

반 고흐와 그의 가족들을 간단히 소개하는 도입부를 지나 펼쳐지는 6개 테마의 관객 몰입형 전시는 네덜란드의 가족적인 기독교 집안에서 시작돼 엄청난 성공을 이룬 그의 사후까지의 인생을 조명한다. 이번 체험 전시의 특별한 점은 반 고흐의 작품 감상 및 체험에 그치지 않고 그가 썼던 수백 통의 편지를 성우가 직접 녹음한 오디오 가이드를 전시의 필수 요소로 구성했다는 점이다. 관람객 모두에게 제공되는 오디오 가이드에는 그가 직접 들려주는 이야기가 담겨 거장의 작품 세계에 대한 높은 이해를 끌어낼 예정이다.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이 인정한 '반 고흐 에디션'을 통해 그의 작품을 손으로 직접 느껴볼 수 있다는 것도 해당 전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이유다. '반 고흐'의 작품은 유화물감을 덧칠하는 그의 화풍으로 인해 작은 자극에도 훼손될 수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작품이 다른 장소로 대여되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고 일부 작품의 경우에는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에서도 이동 자체가 불가능하다.

이번 체험 전시에서는 후지필름 유럽과 협업해 3D 프린터 기술로 인쇄한 후 반 고흐 미술관의 큐레이터가 직접 일련번호를 기록하고 보증까지 마친 '반 고흐 미술관 에디션'을 직접 손으로 만져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인터랙티브 체험으로 이루어진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는 관객의 오감을 만족 시킬 새로운 체험 전시로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전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에서는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 전문가들이 직접 개발, 제작해 반고흐 미술관에서만 구입이 가능한 공식 MD 상품들을 국내 최초로 구매할 수 있다.

빈센트 반 고흐의 삶을 체험을 통해 느껴볼 수 있는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는 이날부터 8월25일까지 우정아트센터에서 전시된다.

사진=마스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임라라 기자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라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부산서 여대생 피살, 뒤따라오던 남성이 갑자기 목졸라…차량 아래 유기 icon'탐사보도세븐' 스쿨미투 1년, 변하지 않는 학교+가해교사들 icon‘열혈사제’ 김남길, 뜻깊은 종영소감 “정의를 유쾌하게 푼 보람찬 순간" icon'바이스' 10만 돌파, 높은 완성도+영화적 재미에 흥행 지속 icon‘패션 아이콘’ 마돈나, 팝의 여왕으로 귀환…수록곡 ‘Madame X’ 선공개 icon금호아트홀, '아름다운 목요일' 시리즈...광화문→신촌으로 떠나다 icon강릉 동해상 4.3 지진, 강원·경북·충북 등 영향...기상청 "피해 없을 듯" icon봄날엔 색다른게 필요해, 페미닌 ‘셋업슈트’로 패션지수 UP icon조정석♥︎윤시윤, ‘녹두꽃’ 브로맨스ing “나도 모르게 눈물 닦아줘”(ft.한예리) iconNCT 127, 美 '굿모닝 아메리카' '스트라한&사라' 출연...글로벌 인기 입증 icon김해숙X손호준 케미 빛났나...'크게될놈', 좌석판매율+동시기 개봉 韓영화 1위 icon'마약 투약 혐의' 박유천, 인천 '벚꽃길' 벽화 제거 예정...'로이킴 숲'은? icon‘조카바보’ 삼촌·이모는 시선집중! 제로투세븐, 어린이날 맞이 패션기획전 icon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의 신’ MV 3개 부문 기네스 신기록…’페르소나’ 200만장 판매고 icon브라바도, 비틀스-롤링스톤스 등 레전드와 만남...‘입을 수 있는’ 음악 선보인다 icon'진주 방화-살해범' 안인득, 1년전 조현병 증세 심각...주민들 "일 낼 줄 알았다" icon나경원, 지적장애인 딸 언급하며 울먹 “취준생인데 5번 떨어져” icon강원 동해 지진, 횡성·원주 등 도내 전체에서 감지…불안감 고조 icon블랙핑크, LA서 북美 투어포문...'킬 디스 러브' 떼창 터졌다! icon에이비식스 박우진, 개인 트레일러 영상 속 '특유의 강렬 남성美 ' icon‘데뷔 2년차’ 전종서, 영화 ‘블러드 문’ 할리우드 진출? 소속사 “출연 논의 중” [공식] icon‘전참시’ 보컬神 김연우, 이승윤 국악 DNA 발견! ‘복면가왕’ 도전기 icon'컴백 D-6' 윤지성, 신곡 '너의 페이지' MV 티저...몽환美로 신비감 증폭 icon‘단, 하나의 사랑’ 이동건, 숨길 수 없는 귀공자 포스…무용계 꽃미남 셀럽 icon라이관린, 화보인가 한폭의 산수화인가...탄성 자아내는 수트화보 icon‘자백’ 2차 인물관계도 공개! 이준호X유재명X신현빈X남기애 ‘도벤져스’ 결성 icon‘궁금한이야기Y’ 1등 신랑감 남자친구, 신혼집 비용 1억 7천만원의 행방은? icon서민정 "방탄소년단에 모자선물=지인 업체 홍보? 주문 제작한 것" 해명 icon김재중, 日 아레나투어 인기몰이...고베·요코하마 추가 확정 icon박효신 ‘웃는 남자’, 한국 뮤지컬 최초 4관왕 달성...내년 1월 재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