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라돈아파트, 콘크리트도 위험? 전문가 “모래-자갈에 우라늄 들어있을수도”

라돈이 화강석뿐만 아니라 콘크리트를 통해서도 방출될 수 있다는 추측이 나왔다.

사진=KBS1 '추적60분' 캡처

19일 방송된 KBS1 ‘추적60분’에서 라돈 아파트에 대해 추적했다.

라돈이 방출되는 화강석을 떼었음에도 라돈 수치가 쉽게 떨어지지 않았다. 최대 500베크렐에서 최소 183베크렐까지 공간에 따라 수치가 달랐다.

전문가는 가장 낮은 농도를 보인 방에 대해 “가벽이다. 내력벽이 아니고 그러니까 콘크리트가 덜 사용된 상태여서 수치가 낮은 것이다”라고 분석했다.

집주인은 “지금 이렇게 실내에서 나올 것이라고 상상도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콘크리트를 제외한 벽지, 석고보드, 방습제, 방열제 등을 제거해 라돈을 측정하기로 했다. 48시간 후 411베크렐, 기준치의 2배가 나왔다. 전문가는 “저희는 콘크리트의 30퍼센트를 차지하는 시멘트는 시멘트협회에 의뢰를 받아 수백가지를 분석했는데 다행히 안 나왔다. 70퍼센트의 모래, 자갈에 우라늄이 들어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콘크리트 업체에서는 여러 곳에서 모래, 자갈을 제공받아 어디서 우라늄이 오는 것이 추측하기 어렵다는 답변을 내놨다. 

임라라 기자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라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나혼자산다’ 박나래 차, 어떤 차종이길래? 이시언 “안 타는데 기증해라” icon유리상자 “박학기와 ‘사랑일기’ 리메이크...'유스케' 말안하고 출연해” icon‘나혼자산다’ 이홍기, 이시언 ‘노래실력’ 검증차 깜짝출연…영상 선물까지 icon‘유스케’ 유리상자 “유희열 만날 때마다 살아있는지 물어” icon‘나혼자’ 헨리, 마크테토X이광기 경매장에서 만나 ‘입찰경쟁’까지 icon'막영애17' 정보석, 라미란 합성사진 알다...낙원사 직원들 ‘프러포즈’인줄 icon‘나혼자산다’ 헨리 바이올린, 경매장 시작 가격에 충격 “5만원이요?” icon‘막영애17’ 이승준 ”문센엄마들은 동화책 줬는데“ 김현숙에 서운함 폭발 icon‘막영애17’ 라미란, 공기청정기 당첨에 정보석과 커플사진 조작? icon라돈아파트 신고자 “원안위는 환경부에, 환경부는 국토부...어디에 도움 요청해” icon‘나혼자’ 이시언, ‘죽은 시언의 노래’ 탈출…이홍기 킬링포인트 완벽소화 icon‘유스케’ 황소윤, 허스키+중성적 보이스 눈길 “새소년으로도 찾아뵙겠다” icon‘나혼자산다’ 한혜연, 슈스스 귀환! 이번에는 캠퍼스 출동 icon이문호, '버닝썬' 대표 구속...애나는 기각 "구속 필요성 인정 어려워" icon'파격·과감' 트와이스, 새 앨범 'FANCY YOU' 전곡 일부 미리듣기 icon"세상에 맞서는 신의 사자"...박서준X안성기X우도환 '사자', 론칭 예고편 icon방탄소년단·강다니엘 등, '더팩트 뮤직 어워즈' 인기상·팬앤스타 초이스상 icon메이비, 모친 빚투 해결 "가족 챙기지 못한 내 잘몬, 남편·아이들에 미안" icon갈수록 쫄깃한 '자백', 후반부 관전 포인트 #은폐세력 #사형수 #악몽 icon'세젤예' 신입 홍종현, 상사 김소연에 삿대질부터 반말까지 '하극상' icon'슈스케' 김그림, 5월의 신부된다...그림같은 웨딩화보 '눈길' icon방탄소년단, 英 오피셜 앨범차트 톱100 1위 '韓 가수 최초'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