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 바람이 불어오는 봄날, 새 출발을 시작하는 신혼부부가 많아지는 때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좋은 품질까지 고려해야 하는 혼수선물은 많은 고민을 요한다. 결혼정보업체에서는 미혼남녀 378명을 대상으로 집들이 초대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 한 결과 가장 센스있는 선물로 ‘소형가전’이 1위를 차지할 정도다. 기억에 오랫동안 남을만한 특별한 소형가전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유진로봇 제공

퇴근 후 함께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청소에 할애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일이다. 특히 미세먼지가 사계절 가리지 않고 극성을 부리는 요즘, 매일 신혼집을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로봇청소기는 혼수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유진로봇의 ‘아이클레보A1’은 합리적인 가격대와 청소력에 충실한 스펙,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온라인 판매 전용 제품으로 깔끔하고 꼼꼼한 청소력을 자랑한다. 15개의 전면 및 바닥 센서를 통해 장애물을 인식하고 충돌을 최소화하며 계단이나 난간 등에서의 추락을 막는다. 또한 집안 전체를 놓치는 곳 없이 주행 가능한 카메라 기반 주행 알고리즘을 적용해 놓치는 곳 없이 청소가 가능하고, 예약 청소 설정 및 상황에 따른 청소모드 등 꼭 필요한 필수 기능을 탑재했다.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의 블랙, 실버 컬러 조합 바디와 무광으로 세련된 느낌까지 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사진=쿠쿠 제공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시대에 공기청정기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가전이 됐다. 점점 더 미니멀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이 탑제된 모델들이 많아지며 소비자들의 선택폭도 넓어졌다.

쿠쿠의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는 4단계 공청 시스템으로 오염된 실내공기를 단계별로 제거 후 클린한 공기를 배출시킨다. 프리필터와 황사 안심필터, 유해가스 안심필터로 이뤄진 기능성 필터를 통해 큰 먼지와 유해가스까지 제거 후 탈취필터를 활용해 악취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와 0.3 ㎍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낸다. 가장 큰 특징은 무선타입의 공기청정기로 이동이 자유로워 필요한 공간에 두고 쓸 수 있다. 공기 오염원 바로 옆이나 공간 한가운데 둘 수 있어 빠르게 공기 청정이 가능해 효율성도 극대화된다. 또한 자동 공간감지 청정기능 ‘룸케어 기능’을 탑재해 공간의 크기에 맞게 풍량을 자동으로 조절해 공간 전체의 공기를 순환시켜 항상 최상의 공기 상태를 유지한다.

사진=네스프레소 제공

집에서도 나만의 커피를 즐길 수 있게 홈카페가 트랜드다. 작동이 어려운 에스프레소 머신이 아닌 쉽게 카페 퀄리티를 즐길 수 있는 가전이 계속해서 시장에 나타나고 있다. 그중 캡슐커피는 따로 우유를 스팀하거나 시럽을 준비하지 않아도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이들의 위시리스트에 올라있다.

커피머신 브랜드 네스프레소는 ‘버츄오 플러스 화이트’를 지난 2월 출시했다. 센트리퓨전 회전 추출 방식으로 풍부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제공해 많은 사랑을 받는 버츄오는 에스프레소부터 머그컵까지 원하는 취향에 맞춰 5가지의 다양한 스타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로 한번의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인식해 완벽한 커피를 추출한다. 블랙과 실버에 이어 화이트 컬러까지 추가되며 인테리어 분위기에 맞춰 품격있는 홈카페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보토코리아 제공

집에서 요리하는 ‘홈스토랑’ ‘홈쿡’ 라이프가 유행하면서 주방가전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아졌다. 에어프라이어,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가 대표적인 품목이다. 그중 에어프라이어는 2017년 연간 15만대가 판매되는 수준에서 지난해 100만대가 판매되며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았다.

보토코리아의 ‘쿡에어로티세리 10L’ 에어프라이어는 기존 에어프라이어의 단점을 보완해 내부 풀 스테인레스로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내부가 보이는 내열유리로 제작 된 투명한 내부 투시창은 조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어 더 완벽한 조리가 가능하다. 360도 회전 로티세리 기능을 추가해 집에서도 꼬치구이, 통 삼겹살등 다양한 바비큐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6가지의 간편 메뉴 터치로 더 다양한 요리를 쉽게 조리할 수 있어 활용 범위가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오븐을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디자인은 한층 더 세련된 주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비탄토니오 제공

일본 소형 주방가전 브랜드 비탄토니오는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성으로 인해 1인가구나 신혼부부에 ‘딱’이다. 최근 롯데백화점 잠실점 9층 ‘살림샵’에 입점해 편하게 만날 수 있다. ‘전자동 커피 메이커’는 홈카페족을 위한 그라인더 일체형 올인원 전자동 커피머신이다. 커피 추출 직전에 원두를 분쇄해 가장 신선한 상태의 프리미엄 드립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원두 분쇄에서 커피 추출까지 채 5분이 걸리지 않는다.

‘핫 샌드위치 메이커’는 3.2cm 깊이의 프리미엄 양면 그릴 플레이트를 장착한 홈베이킹 가전이다. 식빵과 일상 식재료만 가지고도 고급 브런치 레스토랑에서나 맛볼 수 있는 풍미 가득하고 볼륨감 넘치는 호텔식 그릴드 샌드위치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티 텀블러’는 티포트 일체형의 신개념 텀블러다. 티포트와 보틀 사이에 있는 진공밸브를 여닫는 방식으로 차의 농도를 조절해 언제나 가장 맛있는 상태의 차를 즐길 수 있다.

‘미니 보틀 블렌더’는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보틀형 미니 블렌더다. 보틀에 과일, 채소 등 주재료와 함께 약간의 물이나 음료를 넣은 후 블렌더 본체와 결합하고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살짝 누르기만 하면 블렌딩이 끝난다. 블렌딩 후 컵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용기 그대로 마시면 된다. 보틀을 뚜껑으로 닫으면 텀블러로 변신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