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세계 지구의날...러쉬, 쓰레기 없는 하루 ‘SNS 인증샷’ 이벤트

세계 지구의 날(4월22일)을 맞아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가 22일까지 일상 속 쓰레기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한 ‘고 네이키드 2019’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2007년 영국에서 불필요한 과대 포장으로 발생하는 쓰레기에 대해 생각해보자는 취지로 시작했다. 국내에서는 2009년 첫 선을 보였으며 2016년부터 지구의 날에 맞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옷을 벗고 앞치마를 두르고 직접 거리를 나서 메시지를 알리기도 했으며 지난해에는 지구를 위한 환경보호 실천에 동참한다는 의미를 담은 핸드프린팅 모으기 기네스 세계 기록에 도전해 성공한 바 있다. 이처럼 다채로운 이벤트로 지구를 위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올해는 SNS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 속 쓰레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모습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플라스틱, 비닐, 종이 등 쓰레기를 줄이는 일상 속 모습을 촬영하고, 해시태그(#쓰레기없데이 #GoNaked2019)와 함께 게재하면 된다. 1건당 100원씩 적립돼 해시태그 20만개 달성 시 환경단체에 기부해 환경보전 활동을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창립 때부터 환경문제에 대해 고심한 러쉬는 화려한 포장을 과감히 없앤 고체의 ‘네이키드(Naked)’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불가피하게 포장이 필요한 액상 제품은 재활용한 용기를 사용한다. 또한 일회용 포장지의 대안으로 천으로 만든 ‘낫랩(Knot Wrap)’이나 버려진 테이크아웃 커피컵을 재활용한 박스 등을 소개하며 제품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러쉬코리아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진도, 창립 46주년 기념 봄세일...24일부터 물류창고 대개방 icon삼성물산, 휠체어 장애인 위한 비즈니스 캐주얼 ‘하티스트’ 론칭 icon‘왕좌의 게임’ 뷰티 속으로! 어반디케이 ‘메이크업 컬렉션’ 론칭 icon컬럼비아, 제5회 ‘코리아 50K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 1600명 참가 ‘성황’ icon효연, H&M 하와이 화보 공개...‘청순+경쾌’ 봄 스타일링 icon뉴이스트 백호 "노력의 원동력은 멤버들"...각별한 애정 눈길 icon라이관린, 화보인가 한폭의 산수화인가...탄성 자아내는 수트화보 icon브라바도, 비틀스-롤링스톤스 등 레전드와 만남...‘입을 수 있는’ 음악 선보인다 icon봄날엔 색다른게 필요해, 페미닌 ‘셋업슈트’로 패션지수 UP icon김연아, 로맨틱 봄날에 선보인 ‘핑크빛’ 무드 주얼리화보 icon아식스코리아X키코 코스타디노브, 디자인+기능 UP '젤-소켓 인피니티' 출시 icon신인아이돌 머스티비, 오늘(21일) 교통사고...매니저 손씨 숨져 iconLG전자, ‘20만원대’ 실속형 스마트폰 ‘LG X4’ 출시...고품격 오디오 탑재 icon‘열혈사제’ 김남길- 이하늬-고준, 여운가득 종영소감 "드라마같은 현실이야기 공감" iconAHC, ‘하이드라 G6’ 글로벌 론칭 기념 신라면세점 팝업스토어 오픈 icon‘미우새’ 김종국, 9년만의 콘서트 비하인드 대방출...최수종♥하희라·유재석 깜짝 등장 icon지구의 날, ‘필(必)환경’ 앞장서는 패션브랜드 눈길 icon더뷰티풀 팩터, 봄맞이 ‘핑크 토닝 선케어’ 1+1 이벤트 icon봄철 유해환경 철벽 블로킹...신박한 ‘그루밍 아이템’ 8 icon패스트 코스메틱 시대! 트렌드 발빠르게 반영한 뷰티템 주목 icon박서준, 몽블랑 화보서 ‘럭셔리 비즈니스맨’ 품격 뿜뿜 icon이니스프리, ‘지구의 날’ 기념 최대 36% 할인혜택 icon9900원의 행복! 지유(GU),‘마블 그래픽 티셔츠’ 선봬...이벤트 풍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