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페&베이커리 업계에선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색다른 재미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연말 분위기를 UP! 시킬 수 있는 케이크는 물론, 달콤한 케이크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선보이고 있다.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드림’을 콘셉트로 화이트X로즈 골드 조합으로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대표 제품 ‘블랑블랑 치즈베리’ 케이크는 하얀 눈이 내린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한다. 모임이 많은 시즌 특성을 고려해 여러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큼직한 떠먹는 케이크인 ‘파티팩’도 선보였다.이외에 마카롱 2개를 이어 붙인 ‘눈사람 마카롱’은 재미있는 모양에 상큼한 유자 맛까지 더해졌다.

투썸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블랑블랑 치즈베리’ 케이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블랑볼 안 QR코드 확인을 통해 티파니 주얼리(5명), 투썸 2017 플래너(100명), 화이트크림 티라미수 라떼 무료 교환권(1000명)을 추첨 증정한다.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케이크 구매 때에는 ‘마카롱 쿠션 담요’를 5000원에 판매한다.

 

카페베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케이크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케이크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겨울 분위기를 담아낸 데코레이션이 특징으로 ‘윈터벨벳 케이크’ ‘샷화이트초코 케이크’ ‘쿠키&치즈 케이크’ 등이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카페베네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먹고 미션 해시태그(#베네크리스마스)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카페베네 월리를 찾아라' 다이어리를 증정할 예정이다. 

 

카페 아티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풍성한 혜택이 담긴 기프트 캘린더 ‘크리스마스 어드벤트 캘린더(Advent Calendar)’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번 캘린더는 19세기 독일에서 시작된 ‘어드벤트 캘린더’ 장난감을 모티브로 탄생한 제품이다. 12월 1~25일까지 매일 1개씩 해당 날짜 뒤에 숨겨진 혜택을 확인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12월 1일부터 시작되는 일별 박스 25개에는 아티제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클럽 아티제 포인트(1만 포인트), 아메리카노 교환권 5매, 크리스마스 케이크 할인권, 초콜릿 17개 등 4만3000원 상당의 혜택을 담았다.

 

배스킨라빈스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연말을 더욱 따뜻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재미를 담은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으로 바로 먹는 스윗 큐브, 바로 먹는 와츄원, 나눠 먹는 컵 케이크, 찍어 먹는 아이스크림 퐁듀 등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이 외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린 두근두근 선물상자, 블링블링 홀리데이와 굴뚝 위 볼을 부수면 마쉬멜로우와 팝핑 캔디가 쏟아져 나오는 굴뚝 위의 산타 등 크리스마스를 즐길 다양한 재미를 더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인다.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 시즌에 앞서 각종 모임과 파티에 적합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과 선물 케이크 4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선출시 제품은 11월부터 연달아 있을 모임과 파티 등에 잘 어울리는 실속 제품들으로, 화려하고 장식이 많은 케이크 위주의 정식 시즌 제품보다 모양이 단순하고, 가격 또한 1~2만대로 합리적이다. 

 

던킨도너츠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시즌 신제품 9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도넛 4종, 먼치킨 3종, 케이크 2종 이다. 새롭게 선보인 크리스마스 도넛 4종은 ‘초코에 빠진 눈사람’, ‘첫 눈 오는 날 찾아 온 루돌프’, ‘우주선 타고 온 크래프트 홀릭’, ‘초코멜로 스모어’다. 

또한 던킨도너츠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번트케이크’ 2종도 함께 선보였다. 번트케이크는 도넛모양의 팬에 구운 것이다. ‘초코 번트케이크’는 진한 맛의 초코 시트에 상큼한 오렌지 향을 더했고, ‘레드벨벳 번트케이크’는 촉촉한 레드벨벳 시트에 달콤한 초코칩을 넣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