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우리의 터전 지구를 보호하고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지구의 날이 바로 오늘(22일)로 돌아왔다. 이날만큼은 일회용 사용을 줄이고 분리배출을 통해 지구를 아끼는 마음을 갖는 것은 어떨까.

특히 ‘필(必)환경’이라 하여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가 트렌드가 된 요즘 유통계가 앞장서서 캠페인으로 지구의 날을 맞이하고 있다. 플라스틱을 줄이자는 캠페인부터 시작해 생태습지 보존까지 환경을 생각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눈길을 끈다.

#삼광글라스, ‘NO 플라스틱 YES 글라스’ 캠페인

삼광글라스가 지구의 날을 맞아 자사의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 일환으로 플라스틱 절감 실천 인증 시 글라스락 유리컵을 지원하는 연중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글라스락 유리컵 지원 연중 캠페인은 삼광글라스가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플라스틱 절감 환경 캠페인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활동 중 하나로,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플라스틱 제품의 쓰레기를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 환경호르몬 등 유해물질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

글라스락 유리컵 지원 캠페인은 10인 이상 기업 또는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글라스락 공식몰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노(No) 플라스틱’ 실천 사진과 함께 실천내용, 단체(기업)명,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를 게시글 형태로 인증하면 된다. 신청한 단체 중에서 매월 10곳을 선정해 글라스락 유리컵을 최대 500개(1곳당 최대 50개 한도)를 무상 지원하며 올해 말까지 이어진다.

#클라뷰, 바다사막화 극복위한 ‘파란숨 캠페인’

클라뷰가 지구의날과 5월10일 바다식목일을 맞아 바다사막화(백화) 현상의 심각성을 알리고 바다숲 조성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5월 말일까지 ‘파란숨 캠페인’을 실시한다. 클라뷰는 우선 캠페인 제품으로 ‘센시티브 케어 씨실트 리페어 토너’에 단상자를 감귤 종이로 만든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해 리미티드로 출시한다. 패키지 안쪽에는 파란숨 캠페인 스토리와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할인 QR코드가 삽입됐다. 또한 캠페인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캠페인 종료 후 ‘바다살리기국민운동본부’에 기부될 예정이다.

클라뷰 공식몰에서는 오늘(22일)부터 캠페인 리미티드 패키지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며 캠페인 제품 구매 시 친환경 에코백을 증정하는 등 착한 소비 권장을 위한 다양한 기획전이 마련된다. 또한 브랜드 모델 서예지와 함께 바다사막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파란숲 캠페인 참여를 장려하는 온라인 영상과 포스터 등을 제작해 해양생태계 보존의 필요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프리메라, ‘2019 러브 디 어스 생태습지’ 캠페인

프리메라가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성수동 카페 어반소스에서 ‘2019 러브 디 어스 생태습지 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도심 속에서 생태습지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생태습지 체험존과 이벤트존, 포토존을 마련해 지구 생명의 원천인 생태습지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특히 순천만 생태습지에 서식하고 있는 수달, 붉은발말똥게와 농게, 노랑부리저어새 등 동물을 테마로 한 체험존이 눈길을 끌었다.

수달의 방에서는 수달의 시각에서 바라본 생태습지의 영상을 관람할 수 있었으며 붉은발말똥게와 농게의 방에서는 갯벌을 보호하는 체험을 할 수 있었다. 또한 지구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이끼 액자와 텀블러 백 만들기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텀블러, 손수건 등 에코 소품을 가지고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단기간 내 자연 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대나무 빨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친환경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옥션X아모레퍼시픽, 지구의날 맞이 프로모션

옥션이 지구의 날을 맞아 오늘(22일)부터 28일까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친환경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지구의 날-지구를 위한 아름다운 습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는 아모레퍼시픽의 해피바스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해피바스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구매 가능한 ‘에센스 바디워시’는 옥수수, 사탕수수 등 재생 가능한 식물 자원으로 만들어지는 식물유래 플라스틱이 함유된 용기를 사용했다. 재활용성이 높은 투명용기를 사용하고 쉽게 뜯어 분리배출이 가능한 필름을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에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배송’도 함께 한다. 스마일배송되는 제품을 구매하면 합배송돼 불필요한 자원 낭비도 막을 수 있다. 실제로 이베이코리아에서는 스마일배송을 통해 연간 1000만 개의 택배박스를 절약하고 있다. 또한 물품 배송 시 함께 동봉되는 주문 내역서도 재생용지를 사용해 연간 300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 이외에도 ‘나눔박스’ 캠페인은 회원들이 기증한 버리기 아까운 생활 물품들을 수거해 ‘아름다운가게’에 전하고, 판매를 통한 수익금 전액을 사회단체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옥션은 쉽고 간편하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나눔박스를 제작하고 신청 및 기부 과정의 모든 배송비를 전액 회사가 부담하고 있다.

#비앤원코스메틱, ‘지구사랑’ 이벤트

비앤원코스메틱은 지구의 날을 기념하며 19일부터 지구사랑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지구사랑 이벤트는 지구의 날 2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친환경 클렌저 ‘올인원 네츄럴 솝 4종’을 최대 할인율을 적용해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된 ‘올인원 네츄럴 솝’은 지구 환경 오염에 원인이 될 수 있는 인공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천연 아로마 오일의 향을 이용해 개발했다고 밝혔다. 또한 과대 포장으로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사용하고 비닐봉투 사용을 줄이기 위해 재사용할 수 있는 장바구니를 제작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외 함께 분리배출 생활화로 재사용하자는 ‘3R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