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가구, 맞벌이 증가 등 인구구조 변화로 조리없이 바로 취식이 가능한 ‘간편 대용식’(CMR)이 인기를 끌고있다. CMR 상품은 초기 곡물을 주재료로한 시리얼 타입으로 출시돼 아이들 간식거리로 인식 됐으나 최근 바 타입, 분말 타입에 이어 개봉 후 바로 취식이 가능한 음료 타입으로 다각화돼 바쁜 현대인의 한끼 대용식이 되고 있다.

사진=GS25 제공

CMR상품 중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분류는 취식이 가장 간편한 곡물음료 타입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1~3월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곡물음료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202% 신장했다. 간편한 식사 대용이 목적이지만 최소한의 영양을 고려해 곡물이 함유된 상품을 구매하려는 소비 심리가 반영된 결과다.

이에 GS25는 곡물음료 선호 트렌드에 맞춰 ‘2有(맛과 영양)’를 강화한 콘셉트로 PB상품인 ‘유어스퀴노아미숫가루우유 250ml’ ‘유어스피넛크림우유 250ml’ 2종을 출시했다. 퀴노아미숫가루우유는 기존 가공유의 원유 함유량(30%) 대비 2배 수준인 원유 65%에 오곡미숫가루(현미, 보리, 찹쌀, 조, 수수)를 더해 진한 고소함과 깊은 곡물의 향을 느낄 수 있는 곡물음료로 퀴노아 분말까지 첨가돼 영양을 한층 강화했다.

퀴노아는 ‘곡물의 어머니’란 뜻의 대표적인 ‘슈퍼푸드’로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포함돼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 9가지가 균형적으로 조성돼 있어 인체의 영양공급에도 탁월한 효과를 낸다. 피넛크림우유 또한 원유 65%에 대표적인 고지방(불포화지방), 고단백질 곡물인 땅콩 분말과 식물성 크림을 더해 진한 고소함과 부드러운 목 넘김을 구현한 상품으로 1병이면 든든한 포만감이 느껴진다.

땅콩은 100g당 밥 두 공기의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대표적인 에너지 곡물로 피로 회복 효과에 탁월하며 13종의 비타민과 26종의 무기질이 함유돼 천연 건강 곡물로 꼽힌다. 한편 GS25는 이번에 출시된 퀴노아미숫가루우유와 피넛크림우유 용기에 최근 트렌드인 ‘뉴트로(New+Retro)’에 맞춰 ‘복고스러움’을 현대적으로 재 해석한 디자인을 입혀 매력을 더했다. 또 한 용기 측면에 에코 절취선을 만들어 취식 후 포장을 간편히 제거해 텀블러등으로 재활용 할 수 있게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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