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을 언급했다.

22일 YTN과의 인터뷰에서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자신의 한국당 입당 가능성, 그리고 공천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이언주 의원은 한국당 입당 초읽기에 들어갔다는 지적에 “변함없이 주장을 해 온 것처럼 저는 총선 전에는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는 세력이 대동단결해야 한다(는 입장)”이라면서도 “구체적으로 그러면 통합을 어떻게 할 거냐. 아니면 연대를 할 거냐. 내가 갈 거냐, 언제 갈 거냐.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제가 얘기를 한 적이 없다”라고 선을 그었다.

또 “입당한다 어쩐다 하는 것은 너무 앞서나간 애기인 거 같다”라고 말했다.

같은당 이상돈 의원이 이날 “웃프지만 현재 바른미래당 중에서는 이언주 의원이 내년 총선 당선 가능성이 크다”라며 2020년 총선에서 부산 영도 출마 가능성에 대해 언급한 데 대해서는 “조국 수석이 부산에 나오기 때문에 붙어야 된다. 그리고 부산 선거에서 내년 선거가 굉장히 치열하게 맞붙을 텐데 거기서 역할을 하고 이슈 파이팅를 했으면 좋겠다, 이런 얘기는 많이 듣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언주 의원은 “지금 그런 얘기를 할 때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라면서도 “조국 수석이 나오면 그건 당연히 붙어야죠”라고 밝혔다.

앵커가 “당연히 부으면 자신은 있냐”라고 하자 이언주 의원은 “자신이 있다. 시대 자체가 그분이 나름대로 인기가 있겠지만 강남 좌파의 시대는 끝났다. 그리고 저희처럼 운동권 이후의 세대가 정말로 제대로 객관적인 상황을 보고 국민을 편안하게 하는 쪽에 중점을 두고 정치하는 세력들이 저는 정치의 전면에 나서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