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이몽’ 이요원-유지태, 거미줄같은 협력VS대립 인물관계도 ‘기대감’ 폭발

5월4일 첫 방송을 앞둔 MBC 특별기획 ‘이몽’의 인물관계도가 공개됐다.

이요원과 유지태를 중심으로 거미줄처럼 엮인 협력·대립 관계들이 본 방송의 기대감을 더한다.

사진=MBC 제공

MBC 특별기획 ‘이몽’은 일제 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일본인 손에 자란 조선인 의사 이영진(이요원)과 무장한 비밀결사 의열단장 김원봉(유지태)이 펼치는 첩보 액션 드라마. 이요원-유지태-임주환-남규리-허성태-조복래 등 탄탄한 연기력의 배우진, ‘사임당 빛의 일기’ ‘태왕사신기’ 등을 연출한 윤상호 감독, ‘아이리스’ 시리즈를 집필한 조규원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이 가운데 조국의 독립을 위해 ‘이도일몽’을 향해 걸어가는 천재 외과의사이자 독립군 밀정 이영진과 의열단 단장 김원봉을 중심으로 얽히고설킨 극 중 인물들의 관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인물관계도가 공개돼 흥미를 자극한다.

먼저 이영진의 위로 임시정부의 수장인 김구(유하복)과 조선총독부의 최우선 체포 표적인 유태준(김태우) 등의 이름이 포착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에 조선인 외과의사와 독립군 밀정으로 이중생활을 하는 이영진이 김구와 어떤 관계를 맺고 있을지 궁금증이 모아진다. 더욱이 이영진의 양부 히로시(이해영)는 조선총독부병원 부원장이자 헌병대 소장. 자신을 애지중지 키워준 히로시에 반하는 길을 걸으며 밀정으로 활약할 이영진에 관심이 고조된다.

이와 함께 의열단 단장 김원봉과 뜻을 함께하는 의열단원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김남옥(조복래), 폭탄기술자 마자르(백승환), 양장점 디자이너 차정임(박하나), 푸줏간 주인 윤세주(이규호) 등 조선의 독립을 꿈꾸는 이들이 비밀결사 의열단으로 뭉쳐 무장항일투쟁을 이끈다. 그런가 하면 독립투사들과 협력관계에 있는 중국의 비밀결사 청방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청방의 보스 두월성(김법래)은 막대한 자본력과 영향력을 바탕으로 김구를 필두로 하는 임시정부의 독립운동을 도우며 김원봉의 혈기에 감동해 그와 의형제를 맺고 의열단의 무장투쟁을 지원하는 등 특급 조력자로 활약을 예고했다.

반면 조선 총독부, 종로경찰서 등 독립투사들과 대립관계에 있는 일제의 무단통치 기관과 인물들이 포착돼 긴장감을 끌어올린다. 법무국장 오다(전진기)는 권력을 위해 자신의 친구이자 경쟁과 견제의 대상인 히로시의 수양딸 이영진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는가 하면 고등계 경찰 마쓰우라(허성태)는 타고난 수사관 능력을 바탕으로 이영진과 김원봉 등 독립투사들을 끝없이 의심하고 괴롭히며 대립 구도를 형성한다. 이에 독립을 위해 온몸을 불사르는 독립투사들과 일제 무단통치 세력들이 강렬하게 대립하며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이영진-김원봉-후쿠다(임주환)-미키(남규리)의 사각 관계가 예고돼 시선을 끈다. 이영진-김원봉은 서로 협력관계를 이룰 뿐 아니라 호감으로도 이어져 있어 두 사람의 관계 형성에 호기심이 모아진다. 이와 함께 후쿠다는 이영진에게, 미키(남규리)는 후쿠다에게 호감이 향한 모습. 이에 후쿠다는 법무국의 검사로서, 이영진을 사랑하는 남자로서 김원봉과 대립할 것으로 관심을 높인다. 반면 미키는 시한폭탄 같은 키를 쥐고 모든 관계를 뒤흔들 예정이라고 전해져 엇갈린 호감 속에 요동칠 이들의 관계에도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한편 MBC 특별기획 ‘이몽’은 5월4일 오후 9시 5분 첫 방송 예정이다.

임라라 기자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라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어벤져스: 엔드게임', 노 스포일러 캠페인 확산...로튼토마토 신선도 98% 호평 icon유이 화보, 베를린서 똑순이 '도란이' 지우고 시크美 발산 icon'단 하나의 사랑' 김명수, 비주얼이 이미 '천사'...흑백티저 눈길 icon올레 tv 초이스, 할리우드 미개봉 화제작 서비스...4~5월 라인업은? icon손담비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와 무대? 지금은 연기에 집중" icon인담자, 고졸 채용시 고려사항? ‘근무태도’ ‘업무능력’...그 다음은 icon몬스타엑스, 송중기-장근석 이어 두타면세점·두타몰 모델발탁 icon'어벤져스: 엔드게임' 쿠키영상 있나?...'감동 폭발' 엔딩 크레딧 주목! icon제18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5가지 장르 매력 듬뿍! 공식포스터 공개 icon삼성전자, 오늘(24일) '갤럭시 탭 S5e' 韓 출시...초슬림+성능↑ icon씨제스 측 "박유천 양성, 신뢰관계 회복 불가...연예계 은퇴"(공식) icon삼성 QLED 8K TV, '제39회 청소년 미술대회' 예선 심사 활용 icon이지케이, 5월 가정의달 맞아 회원 모두에 30만원 쿠폰 쏜다 icon트와이스, ‘에스티 로더’ 한국 앰버서더로 선정 '대체 불가 미모' icon한지민·손나은·현아·로제, '패션피플' 스타들의 '잇백'이 궁금해 icon"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 세상~" 코엑스 일대 어린이날 행사 icon‘막영애17’ 종영 D-2, 꿀벌이 랜선 돌잔치...사이다 엔딩 기대해 icon블랙핑크, 美 빌보드 메인차트 2주 연속 동시진입 '韓 걸그룹 최초' icon"여행하며 독서하기!" '세계책의날' 전세계 서재 in 숙소 icon'골목식당' 곱창집 사장 촬영 중 눈물...김나희X홍현희 '미리투어단 깜짝등장' icon제주신라호텔, 5월 징검다리 연휴 겨냥 '라스트 찬스' 패키지 icon김희철, '옛날 사람' 신동 MV감독·동해 작곡 참여 '슈퍼주니어 의리 과시' icon'녹두꽃' 조정석, 첫방부터 피투성이 포착 "휘몰아칠 스토리 기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