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토픽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 세상~" 코엑스 일대 어린이날 행사

어린이날을 맞아 업계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제품을 쏟아내고 있고 자녀에게 더욱 특별한 선물을 찾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올해 어린이날은 대체휴일로 이어져 많은 가정이 바깥활동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어린이날은 글로벌 마이스(MICE)산업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삼성동 코엑스 일대의 다채로운 행사가 눈에 띈다.

사진=코엑스 C페스티벌 제공

# 미래 자동차 관심? ‘코엑스 EV 트렌드 코리아 2019’

5월 2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는 미래 자동차의 모든 것이 전시된다. 환경부와 서울시가 후원하고 코엑스와 한국전지산업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코엑스 EV 트렌드 코리아 2019’는 서울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로 친환경 자동차 트렌드를 주도할 전기차를 비롯해 수소차, 하이브리드 등의 다양한 친환경 모빌리티를 소개한다.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환경을 적극 개선할 수 있는 대안으로써 전기차의 중요성을 알리고친환경 EV 수요에 따른 글로벌 트렌드와 신기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포르쉐코리아가 메인(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하고 약 150개사 400개 부스로 운영된다. 전기차 신차 발표 외에도 코엑스 야외에서는 전기차 시승체험이 열려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 국제컨퍼런스 등 전기차 맞춤형 프로그램과 e-모빌리티 기술인 자율주행, 커넥티드 서비스, AI기술 등의 신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 레고 코리아 코엑스 C페스티벌 ‘베리굿즈’

4월 25일부터 5월 6일까지 코엑스 동문 로비에서 ‘레고 모터쇼’ 전시도 진행돼 방문객에게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레고로 만든 1대6 사이즈 대형 부가티 시론을 포함해 레고 테크닉·스피드 챔피언 시리즈 등 특유의 정교함이 돋보이는 레고 자동차 제품들을 둘러보고 기념사진도 남길 수 있다. 또한 레고로 벽면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대형 브릭월도 설치운영 된다.

사진=코엑스 C페스티벌 제공

# 어린이날 행사 풍성! 코엑스 광장, 코엑스 스타필드, 아쿠아리움 일대

코엑스 야외광장에서는 전국의 맛집과 푸드트럭이 집결하는 푸드 페스티벌 ‘잇더서울 2019 봄’과 초대형 옥외스크린으로 명작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코엑스 K팝 광장 야외 영화제’도 동시에 열려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다양한 콘텐츠들로 가득하다. 코엑스 마이스 클러스터 역시 어린이날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 중이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는 어린이 인기 캐릭터 ‘옥토넛’을 앞세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옥토넛과 함께하는 나도 바다 탐험대’를 주제로 옥토넛의 대표 캐릭터 ‘바나클’ ‘콰지’와 함께 사진을 찍고 헤어밴드를 받는 이벤트를 어린이날을 비롯한 5월 주말과 공휴일에 진행한다. 어린이날에는 옥토넛의 캐릭터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는 페이스 페인팅을 제공하며 4~6일까지 현장 티켓구매 어린이 선착순 100명에게 ‘옥토넛 탐험보고’를 증정한다.

5월 2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광장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K팝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히 어린이날 주간을 맞아 최정상 키즈 크리에이터 어썸하은의 공연 및 어린이 공연팀의 동요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들을 포함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오버액션토끼 캐릭터의 댄스 공연,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의 토크 콘서트, 걸그룹 여자친구의 무대 등이 준비돼 있다.

# 야외에서 즐기는 푸드 & 엔터테인먼트

코엑스 야외광장에서 4월 25일부터 5월 6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진다. 코엑스 K팝 광장에서는 국내외 100여종의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C-FE Craft Beer Festival’이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초대형 옥외스크린으로 명작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코엑스 K팝 광장 야외 시네마’도 4월 26일과 27일, 5월 3일과 4일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5월 3일과 4일은 ‘가족’을 주제로 영화 ‘원더’와 애니메이션 ‘얼리맨’을 상영할 계획이어서 자녀와 부모가 도심 속에서 함께 즐길 수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코엑스 C페스티벌 제공

# 삼성동 호텔, 극장가도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 열려

파르나스몰 역시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세레니티 부티크 아트 페스티벌 2019’를 개최한다. 문화 콘텐츠 기업 ‘라보라토리 오브 아트’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이른바 ‘문덕(문구덕후)’들을 위한 다양한 문구 판매 행사 ‘문덕상점’을 비록해 창작작가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 제품을 판매하는 ‘아트마켓’, 개인이 만든 감성서적을 읽고 구매할 수 있는 ‘북마켓’의 세가지 콘셉트로 진행된다. 기업 SNS 계정을 팔로우 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미니 노트를 증정한다.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 연휴인 5월 4~6일까지 점심과 저녁 뷔페 이용시 아이들이 직접 음식을 담고 즐길 수 있도록 아이들의 키높이에 맞춘 ‘키즈 섹션’을 별도로 마련하고 5월 5일에는 페이스 페인팅과 피에로 풍선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어린이날 온 가족이 함께 오감만족 호텔 체험 클래스를 경험하고 호텔 셰프의 특별 코스 메뉴를 즐기는 시간이 마련된다. 호텔 플로리스트와 함께 채소와 과일을 이용해 5월에 어울리는 센터피스를 직접 만들어보고 호텔서비스 전문가에게 냅킨 접는 법과 테이블 매너를 가족이 함께 배울 수 있다.

유러피안 다이닝 ‘탑클라우드 52’는 메가박스와 함께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해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식사와 영화 관람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예약페이지를 통해 구매가능하며 52층에 위치한 전망 좋은 레스토랑의 뷔페 식사 후에는 메가박스에서 원하는 영화를 예약할 수 있다. 식사는 최대 15%, 영화 관람은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한지민·손나은·현아·로제, '패션피플' 스타들의 '잇백'이 궁금해 icon트와이스, ‘에스티 로더’ 한국 앰버서더로 선정 '대체 불가 미모' icon이지케이, 5월 가정의달 맞아 전 회원에 30만원 쿠폰 쏜다 icon삼성 QLED 8K TV, '제39회 청소년 미술대회' 예선 심사 활용 icon삼성전자, 오늘(24일) '갤럭시 탭 S5e' 韓 출시...초슬림+성능↑ icon씨제스 측 "박유천 양성, 신뢰관계 회복 불가...연예계 은퇴"(공식) icon‘이몽’ 이요원-유지태, 거미줄같은 협력VS대립 인물관계도 ‘기대감’ 폭발 icon'어벤져스: 엔드게임', 노 스포일러 캠페인 확산...로튼토마토 신선도 98% 호평 icon유이 화보, 베를린서 똑순이 '도란이' 지우고 시크美 발산 icon'단 하나의 사랑' 김명수, 비주얼이 이미 '천사'...흑백티저 눈길 icon올레 tv 초이스, 할리우드 미개봉 화제작 서비스...4~5월 라인업은? icon손담비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와 무대? 지금은 연기에 집중" icon인담자, 고졸 채용시 고려사항? ‘근무태도’ ‘업무능력’...그 다음은 icon'어벤져스: 엔드게임' 쿠키영상 있나?...'감동 폭발' 엔딩 크레딧 주목! icon‘막영애17’ 종영 D-2, 꿀벌이 랜선 돌잔치...사이다 엔딩 기대해 icon블랙핑크, 美 빌보드 메인차트 2주 연속 동시진입 '韓 걸그룹 최초' icon"여행하며 독서하기!" '세계책의날' 전세계 서재 in 숙소 icon'골목식당' 곱창집 사장 촬영 중 눈물...김나희X홍현희 '미리투어단 깜짝등장' icon제주신라호텔, 5월 징검다리 연휴 겨냥 '라스트 찬스' 패키지 icon김희철, '옛날 사람' 신동 MV감독·동해 작곡 참여 '슈퍼주니어 의리 과시' icon윤지오, 출국금지 요구에 "제가 범죄자입니까?" 분노...김수민과 카톡 공개 icon'녹두꽃' 조정석, 첫방부터 피투성이 포착 "휘몰아칠 스토리 기대" icon'어벤져스: 엔드게임', 역사상 최단기간 100만 돌파...역대 최고 오프닝 기록 가능? iconAB6IX, 단체 트레일러 영상서 완전체 뭉쳤다...5월 정식 데뷔 icon코미디쇼 '스마일킹' 28일 첫방송 확정, 심형래·황현희·박승대등 출격 iconGS25, 감성 경양식으로 뉴트로 열풍 잇는다 '치즈함박 도시락' 출시 icon나를 위한 소소한 투자...조아스, 미코노미 전기면도기 3종 출시 icon보쉬 전동공구, 7년째 ‘찾아가는 시연회’...소비자 체험·사은품 증정 icon모나미, 고급볼펜 ‘153 네이처’ 예약판매...각인 서비스 제공 icon20대 5명 중 1명 ‘나혼자 산다’...새벽배송 이용도는 30대 ‘최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