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1980년~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로 등장하고 있는 라이트 로스팅된 ‘블론드 에스프레소’가 국내에도 상륙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아시아지역 스타벅스 최초로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26일부로 100개 매장에서 출시한다. 스타벅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현재 미국과 영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개점 20주년을 맞아 한국에서 론칭하게 됐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기존 에스프레소 로스트의 2분의1 로스트(기존의 50%만 로스팅)로 만든 라이트 로스팅 커피다. 밝고 가벼운 느낌으로 레몬, 오렌지 카라멜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에 한국에서 출시되는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는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 ‘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라떼’, ‘블론드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 총 5종이다.
특히 다른 출시 국가에서는 단지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하는 커피 음료만 제공하는데 반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서는 국내 고객 취향에 맞춘, 청량감과 시트러스 풍미를 더욱 가미한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와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 등 2종의 음료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출시한다.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는 블론드 리스트레토에 우유와 흑당시럽을 더하고 오렌지 제스트의 풍미를 가미한 라떼 음료이며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은 블론드 에스프레소에 토닉 워터를 접목한 스파클링 음료로 2종의 음료는 오로지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다.
한편 라이트 로스팅 음료는 아이스 음료, 스파클링 음료에 잘 어울려 여름에 제 격인 커피음료로 특히 밀레니얼 세대들의 선호 경향이 강한 음료로 분석된다. 실제 스타벅스가 지난 3월 스타벅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라이트 로스팅에 대해 진행한 디지털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9만8천여명) 30대 고객층의 47%, 20대 고객층의 32%가 라이트 로스팅에 대한 선호도를 보이며, 40대 18%, 50대 3%보다 높은 선호도를 나타낸 바 있다.
스타벅스는 우선 100개 매장에서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출시하며 일정 기간 운영 후 추가 확대 등에 대해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관련기사
- 이케아, 가정의달 맞아 ‘어린이도 어른이도 다모여라’...장난감 15% 할인
- 대학생, 알바 구직 성공률 73.4%...‘매장관리·판매직’ 가장 많아
- 취업해도 스펙쌓기 여전...직장인, 연간 216만원 지출
- 봄나들이 음식 준비 끝! 맛+영양 가득 '한입 간식'
- 타임스퀘어, ‘선 뷰티템 기획전’...1+1·최대 50% 할인
- 지구 위한 ‘친환경’ 동참...마켓컬리, 천연소재 지퍼백 도입
- 소소생활, 국민간식 ‘떡볶이·과자·초코바’ 저칼로리 4종으로 출시
- 한성식품, 월드옥타 세계대표자대회 참여...수출상담·김치시연회
- GS25, 감성 경양식으로 뉴트로 열풍 잇는다 '치즈함박 도시락' 출시
- 신송식품X동아TV, ‘럭키박스 잡아라’ 이벤트...즉석국 4종 증정
- 스마트폰 액세서리 저렴하게! 팝소켓코리아, 무료배송·특가 이벤트 진행
- 윤지성, 5월14일 입대발표 "올해 이별 많이 겪게 해 미안하다"
- 문희상, 오늘(25일) 오신환 사보임 허가할 듯…“구두 결재도 가능”
- 트와이스, 'FANCY' MV, 5000만뷰 돌파...'美 빌보드도 주목'
- 24개 예술인단체, 저작권법 개정안 통과 '지지 서명문' 발표
- 아디다스·CK·바나나리퍼블릭…쿠팡, 정품인증 패션제품 로켓배송X와우배송 시작
- '미스트롯' 오늘(25일) 결승진출 TOP5 명단공개...김연자 눈물샘 터진 이유는?
- 티몬, ‘퍼스트데이’ 사전 프로모션 돌입…구매 금액별 최대 10만원↓
- 한지민X정해인 ‘봄밤’, 로맨스 감성폭발! “봄밤은 알고 있다” 티저 공개
- 조두순 얼굴 공개한 '실화탐사대', 순간 시청률 6.7% '대폭상승'
- ‘엠카’ 트와이스, 오늘(25일) ‘Fancy’ 컴백무대 공개…TXT 후속곡 첫 무대
- 방탄소년단, 16주차 가온차트 4관왕...수록곡 전곡 디지털차트 40위 내 랭크
- '컴백 D-4' 뉴이스트, 타이틀곡 'BET BET' MV 티저 '신비+몽환 끝판왕'
- 성훈X한보름, MBN ‘레벨업’ 편성 확정…예능대세 기운 드라마로
- NCT 드림, C페스티벌 2019 홍보대사 위촉...5월2일 개막식 참석
- ‘아름다운 세상’ 조여정, 서동현 위험에 빠트린 ‘끔찍한 모성애’
- 부담없는 해장 필수템! 서울우유, ‘헛개로깨 초코’ 출시
- ‘코랄핑크’를 마신다! 배상면주가, 라이스와인 ‘로제산사춘’ 선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