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서 건너온 ‘흑당 버블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가 흑당을 다양한 제품에 조합한 이색 신메뉴를 앞다퉈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흑당 제품은 특유의 달콤함도 큰 인기지만 식욕을 자극하는 갈색 흑당의 비주얼도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흑당 빙수는 달콤한 흑당 시럽은 쫄깃한 펄과 달콤한 젤라또, 달고나 등을 조합해 더욱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사진=드롭탑 제공

# 드롭탑 ‘블랙슈가 아이스탑’

드롭탑은 대만에서 공수한 흑당펄과 흑당시럽을 활용한 이색 빙수 ‘블랙슈가 아이스탑’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메뉴는 무기질이 풍부한 대만산 ‘비정제 사탕수수당’으로 만든 흑당을 사용했으며 흑당펄을 활용해 건강한 단맛과 쫄깃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시원한 눈꽃얼음 위에 아삭한 크러쉬 얼음을 올려 식감을 더욱 살렸고 맨 위에는 젤라또를 얹은 후 화려한 장식을 더해 이국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사진=파스쿠찌 제공

# 파스쿠찌 ‘흑당이달고나빙산’

파스쿠찌는 흑당시럽, 타피오카 펄, 달고나, 천일염 젤라또가 어우러진 ‘흑당이달고나빙산’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크림 덮인 빙산’을 주제로 삽 모양의 스푼을 제공해 빙수 속에 숨겨진 젤라또를 찾아 먹는 재미를 더했다.

# 흑화당 ‘흑당 버블 아이스크림’

빙수 외에도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흑당버블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도 주목받고 있다. 흑화당은 달콤하고 스모키한 흑당을 사용해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함께 제공하는 ‘흑당 버블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흑당 버블 아이스크림은 달콤한 아이스크림에 매장에서 직접 졸여 만든 흑당 버블을 더해 독특한 비주얼과 함께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진=파리바게트 제공

# 파리바게뜨 ‘흑당밀크컵빙’

파리바게뜨는 혼자 하나의 빙수를 즐기는 ‘1인1빙’ 트렌드를 반영해 ‘컵빙’을 선보였다. 컵빙은 테이크아웃 용기에 빙수를 담아 별도의 용기 없이도 간편히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흑당밀크컵빙’은 달콤한 흑당을 베이스로 우유, 얼음을 함께 블렌딩한 제품으로, 특히 음료 위에 풍성한 휘핑크림과 달콤한 캐러멜 시럽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을 더했다. 휘핑크림과 캐러멜 시럽은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