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공간에서 나만의 시간에 집중하고 싶을때가 있다. 특히 공부를 하거나 일에 집중해야할 때 작은 소음에도 민감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특히 노트북의 타자 소리, 마우스의 딸각거리는 소리는 한번 거슬리기 시작하면 머리 속을 멤돌아 집중을 방해한다.

이처럼 일상 속 소음에 의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생활 소음 포비아(생활 소음과 포비아의 합성어)’가 확산되고 있다. 소음을 감지하는 순간부터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으며 장시간 노출되면 불편함이 배가될 수 있다. 이에 최근 IT·가전업계에서 이러한 생활 소음을 최대한 감소시킨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생활 소음에서 벗어나는 것은 물론, 주변 사람들에게도 에티켓을 지키고 싶은 이라면 소음을 예방할 수 있는 제품에 주목해 보자.

사진=로지텍 제공

# 무소음 마우스 ‘로지텍 M590 멀티 디바이스 Silent’

조용한 사무실에서는 마우스 클릭 시 발생하는 딸깍거리는 소리도 업무의 흐름을 방해하는 소음으로 느껴질 수 있다. 로지텍의 ‘M590 멀티 디바이스 Silent’는 기존 마우스 대비 클릭 소음을 90% 줄인 멀티 디바이스 무소음 마우스로, 사무실과 같은 조용한 공간에서 업무 시 주위 사람들을 방해하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로지텍 플로우 기술이 탑재돼 기기 여러 대를 켜놓고 메모하거나, 기기를 넘나들며 쉽게 문서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멀티태스킹에 유용하다. PC와 맥을 사용하는 것을 가정했을 때 2개 기기를 듀얼모니터 쓰듯 원활하게 탐색할 수 있고 이미지, 문서 등의 콘텐츠를 USB없이 컴퓨터 간 복사·붙여넣기가 가능하다.

마우스에 탑재된 초정밀 스크롤 휠은 보통 마우스보다 더 많은 홈이 있어 장수가 많은 보고서나 파워포인트 파일을 읽어야 할 때 쉽게 탐색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다. 그뿐만 아니라 휠을 좌우로 기울여 가로 스크롤이 가능한 틸트 휠을 적용해, 액셀이나 스프레드시트를 자주 사용하는 직장인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다이슨 제공

# 저소음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미’

침실이나 개인 서재 같은 개인 공간에서는 공기청정기의 작동 소리가 생각보다 심해 민감한 사람들에게 크게 들리기 쉽다. 이때 음향 감쇠 설계로 소음을 잡은 개인용 공기청정기로 바꿔보자.

‘다이슨 퓨어 쿨 미’는 사무실 개인 공간이나 침대 옆 등의 개인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공기청정기다. 옆 사람을 방해하지 않고 깨끗이 정화된 공기로 개인이 선호하는 바람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특히 제품 바닥의 음향 감쇠층이 모터 소음을 흡수해 소음이 거의 없는 상태로 작동한다

‘다이슨 코어 플로’ 기술을 활용해 정화된 공기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에 변화를 줘 공기의 흐름을 원하는 곳으로 정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이슨 퓨어쿨 미 상단에 위치한 둥근 표면을 조정하여 공기 흐름의 각도를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6.3m의 헤파필터를 장착해 꽃가루와 곰팡이 포자, 박테리아 등 초미립자를 99.95% 제거할 수 있다. 머리카락보다 300배 더 가느다란 크기인 0.1마이크론 수준의 미세먼지까지 잡아낸다.

사진=이엠텍 제공

# 저소음 PC GPU ‘이엠텍 블랙몬스터 RTX 2070, 2080’

PC에서 나오는 대부분 소음의 원인은 쿨러가 돌아가는 하드웨어에서 발생한다. 최근 PC 하드웨어 시장에서도 생활 소음을 겪는 소비자를 위해 쿨링팬의 소음을 줄인 그래픽카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엠텍 블랙몬스터 RTX 2070, 2080’은 제로 RPM 기술이 적용돼 3개의 대형 냉각팬이 그래픽카드의 온도가 60℃ 이하일 때 회전을 멈추며 ‘샤크 블레이드’ 팬이 적용돼 회전 중에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하여 저소음 고효율의 쿨링 성능을 뽐낸다.

엔비디아 튜링 아키텍처에 기반을 둔 강력한 게이밍 성능과 더불어 6개의 8㎜ 히트파이프를 내장한 대형 방열판, 6 Poles 모터를 채택한 3개의 95㎜ 대형 팬, 견고한 메탈 백 플레이트 등으로 구성돼 성능과 안정성과 내구성을 모두 잡았다.

출력 단자는 3개의 디스플레이포트 1.4와 1개의 HDMI 2.0b, VR 헤드셋 등을 연결하기 위한 1개의 타입-C 포트를 각각 제공하며, 최대 7K급 초고해상도 출력 및 3개의 4K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연결한 4K 서라운드 뷰 모드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