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원하지만 나의 의지와 무관하게 울긋불긋 솟아오른 여드름은 피부고민의 주범이다.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여드름 피부 고민이 많은 청소년과 성인들의 경우 학업과 업무로 인해 전문적인 관리가 쉽지 않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관리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와 제품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트리아 제공

글로벌 뷰티 브랜드 트리아의 신제품 ‘트리아 포지티블리 클리어 블루 라이트’는 여드름과 뾰루지의 원인이 되는 피부 속 박테리아를 제거해 깨끗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는 가정용 의료기기로 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자극이 거의 없고, 필요 부위에 하루 5분씩 꾸준히 사용하는 것만으로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

출시 전 한국 식약처 허가 및 미국 FDA 승인을 완료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 받았으며 충전식 전원과 가벼운 핸디형 사이즈, 원버튼 조작으로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다. 또한 카트리지 교체가 필요 없이 충전만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사용 후 자외선에 노출돼도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아 특별한 사후 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것도 장점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까지 전 구매 고객들에게 블루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아띠베뷰티 제공

아띠베뷰티는 블루 라이트를 이용한 뷰티 디바이스 ‘아크제로’를 출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료기기로 허가받은 개인용 디바이스로, 피부 속 박테리아를 제거해주는 412nm 파장의 블루 라이트를 적용해 여드름 피부 개선을 돕는다. 눈이나 눈꺼풀을 제외한 얼굴 전체에 사용 가능하며, 여드름으로 신경 쓰이는 부위에 아침저녁으로 3분씩 하루 2회 집중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오토 센싱 기능으로 피부 접촉 시에만 작동되고, 3분 시술 후 자동 꺼짐 기능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여드름뿐만 아니라 미세먼지가 많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극도로 민감해지는 문제성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게 가능하다.

사진=코리아나화장품 제공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저자극 여드름 앰플 ‘아크네샷 앰플’을 출시했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및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주 자연에서 추출한 45%의 진한 고함량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국내산 키토산을 담은 특허 콤플렉스를 적용, 피지 분비량을 감소시켜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자연에서 찾은 10가지 식물 추출 진정 성분의 저자극 처방으로 자극에 민감한 피부를 고려한 세심함이 더욱 돋보인다. 토너 다음 단계에서 부드럽게 펴 발라 흡수시켜준 뒤 피부 고민이 심한 부위에는 한 번 더 덧발라 사용하면 배가된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 선택에 가장 어려움을 겪는 피부 타입이 바로 지성 또는 여드름 피부다. 과도한 유분과 피지로 인해 무언가를 추가로 피부에 바른다는 것에 부담을 느낀 나머지 자외선 차단제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사용을 꺼려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피부 타입보다도 트러블 발생 빈도수가 높고, 트러블의 경우 자외선 노출로 인해 자칫 색소 침착 및 흔적을 남길 수 있어 산뜻한 제형과 동시에 오일 컨트롤 기능까지 갖춘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할 필요가 있다.

사진=로레알, 유세린 제공

유세린의 ‘선 오일 컨트롤 젤 크림 SPF50+’는 에어라이트 텍스쳐로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흡수돼 하루 종일 보송하게 피부를 유지해주며 오일 컨트롤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8시간 동안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또한, 파라벤, 향료, 색소 무첨가의 저자극 포뮬러와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로레알파리의 ‘유브이 퍼펙트 매트&프레쉬 SPF50+PA++++’는 피지 흡착과 오일 컨트롤 기능의 퓨어 클레이를 함유해 선크림 특유의 ‘번들거림’이란 찾아볼 수 없게 가볍게 밀착된다. 이에 100% 오일 프리 포뮬라를 자랑하며 모공 막힘 없는 논코메도제닉까지 갖춰 트러블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도 있어 제품 간소화를 하고 싶다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