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에 대해 국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29일 오전 ‘자유한국당 해산’ 청와대 국민청원은 88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29일 40만명대 동의 수치를 고려하면 하루 만에 50만명이 증가한 것이다. 이대로라면 30일에 100만명 이상 동의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 해산 촉구 청원은 22일 게재됐다. 청원인은 “걸핏하면 장외투쟁을 벌이고 입법 발목잡기를 하는 한국당을 정부에서 정당해산 심판을 청구해달라”라고 촉구했다. 이어 “의원들의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치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그간 자유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기록해 정당해산 청구해주십시오”라고 거듭 촉구했다.

이에 맞서 29일 올라온 ‘더불어 민주당 정당해산청구’ 청원은 30일 오전 6시 기준 8만2820명의 동의를 받은 상태다. 청원인은 “선거법은 국회 합의가 원칙"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은 제1야당을 제쳐두고 공수처법을 함께 정치적 이익을 위해 패스트트랙에 지정하여 국회에 물리적 충돌을 가져왔다”고 지적했다.

패스트트랙에 반대해온 한국당은 30일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향후 대여투쟁 방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광화문 ‘천막당사’를 비롯한 장외투쟁 방법이 가장 유력한 방안으로 거론되고 있다. 또 대규모 규탄 집회 등도 전국을 돌며 개최될 가능성도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