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현 부건에프엔씨 상무가 쇼핑몰 임블리 논란에 대한 사과문을 게재했다.

29일 임지현 상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간 임블리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이 ‘호박즙’ 사태를 시발점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대해 사과와 반성의 글을 게재했다.

사진=임블리 임지현 인스타그램

임지현 상무는 “고객님들은 점점 실망과 함께 떠나고 한때 VVIP던 고객님은 대표적인 안티 계정을 운영하시고, 저희 제품을 파는 유통사는 고객 항의로 몸살을 앓고, 회사 매출은 급격히 줄어 생존을 걱정해야 하고, 직원들은 끝이 보이지 않는 뒷수습에 지쳐가고 있다”라고 현 사태에 대해 전했다.

이어 “왜 이렇게 됐는지 저는 잘 알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인정하고 싶지 않았고 시간이 지나면 해결된다고 생각했다. 과거 저는 양쪽 길이가 다른 가방 끈은 잘라 쓰시면 된다, 막힌 단추구멍은 칼로 째서 착용하셔라와 같은 어처구니없는 댓글들로 고객분들께 상처를 줬고 듣기 싫은 댓글은 삭제도 했었다”라고 고객들의 지적에 수긍했다.

또 유명상표 디자인을 카피했다는 의혹, 제품 하자 등에 대한 고객의 컴플레인에 대한 안일한 대처 등을 언급하며 “그래도 잘 팔리는데, 그래도 소통하고 얘기하면 말이 통하는데, 우리는 서로 오랫동안 봐온 블리님들인데, 나를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은데, 그 정도는 이해해주시겠지 하며 저도 모르게 오만한 생각을 했다”라고 밝혓다.

임지현 상무는 “염치 없이 감히 용서를 구한다. 크게 밀려있는 교환, 환불 등의 CS처리와 제품 안전성 추가 확인 등을 마무리한 후 아직 남은 수많은 잘못에 대한 사과와 또 다시 밀려올 죄송함을 전하겠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사건이 발생한 후 한참 후에야 올라온 사과문에 오히려 불쾌감을 표시했다.

이에 임지현 상무는 재차 사과하며 “모든 게 늦었지만 그래도 저희가 반드시, 신속히 해야 할 일은 고객 불만 접수와 응대, 제품 교환, 환불 등의 CS업무 진행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너무 죄송스럽게도 CS문의가 평상시의 10배 가까이 늘고 다양한 문의사항으로 한분 한분 응대에 필요한 시간이 더 걸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달 3일 임지현 상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임블리에서 판매된 호박즙에 곰팡이로 판단되는 이물질이 판단, 환불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에 앞서 곰팡이가 있는 것 같다는 한 고객의 지적에 먹고 남은 수량만 교환해주겠다고 대응한 것이 드러나며 비난을 받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