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X' 측이 데뷔조 5년 계약에 대해 설명했다.

30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에서 Mnet '프로듀스X101'(이하 프듀X)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용범 Mnet 전략콘텐츠사업부장, 안준영PD,  4대 국민 프로듀스 이동욱, 트레이너 이석훈, 신유미, 치타, 배윤정, 권재승, 최영준, 101명의 연습생들이 참석했다.

'프로듀스' 시리즈는 아이오아이, 워너원, 아이즈원까지 글로벌 프로젝트그룹을 배출하며 국내 대표 아이돌 육성 프로그램으로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데뷔조의 인원수는 1회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또한 이번 데뷔조는 총 5년 계약으로, 2년반을 전속으로 활동, 2년 반을 기획사와 병행하는 방향이다.

이와 관련 김부용 부장은 "시즌 3까지 오면서 아이돌 그룹을 배출해왔다. 아이오아이 같은 상황은 1년도 안된 상태에서 종료했다. 워너원도 글로벌 그룹으로 월드투어를 했다. 전 세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간이 짧아서 안타까던 부분이 많았다. 전 세계 팬들은 딱 한 번밖에 못 보게 되는 현실이 됐다. 그래서 그런 기간들을 확보하기 위해 5년이 생겼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시즌 1,2,3 이후에 많은 그룹이 탄생했다. 워너원 친구들도 각자의 소속사로 돌아가 원동력이 되서 잘 활동하고 있다. 이 성과들을 통해서 각 기획사와 커가겠다는 입장이다. 저희도 같은 고민으로 시작했다. 상생하며 계속 나아가고 싶다"고 밝혔다.

안 PD는 "다른 여타의 프로그램 제작진들도 고생하고 있지만 '프로듀스'는 프로그램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프듀'를 통해서 탄생하는 그룹의 가요계 '발판'이라는 의미"라며 "제작진과 트레이너가 가장 많이 해줄 수 있는 것이 성장하고 연습생들의 각 매력을 발굴하는 것"이라고 프로그램의 특징을 꼽았다.

사진=CJ ENM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