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월요일 서울 관측소에서 측정된 기온이 30도가 넘는 것으로 나타나며 올해도 지난해처럼 이른 여름이 시작되는 것과 아울러 폭염이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아웃도어와 패션업계는 ‘냉감소재’ 전쟁이 한창이다. 특히 초여름은 햇빛이 강하고 낮 기온이 높기 때문에 기능성 의류를 착용해 자외선과 더위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것이 좋다.

사진=까스텔바쟉 제공

프랑스 골프웨어 까스텔바쟉이 봄부터 초여름까지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냉감 기능성 골프웨어 ‘매직쿨’ 라인을 선보였다. 미국 항공우주국이 개발한 최첨단 트라이자 기법을 골프웨어에 적용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 기법을 적용한 소재는 체온을 가장 이상적인 상태로 유지할 수 있어 초여름 강한 햇빛과 더위 아래 야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가 착용하기에 적합하다.

먼저 ‘매직쿨 쿨링 티셔츠’는 기능성 소재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활용도를 높인 상품이다. 땀을 흡수하고 배출하는 흡한속건 기능이 뛰어나 더위에도 가볍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함께 선보인 ‘매직쿨 경량 바람막이 점퍼’ 역시 기능성 소재와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허리 부분에는 메쉬 E-밴드와 벤틸레이션 타공을 부분적으로 적용함으로써 통기성을 높이고 여름철에도 높은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사진=레드페이스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냉감 티셔츠에 멀티프(마스크형 스카프) 기능을 더한 ‘UV 다이아 마스크넥 우먼 티셔츠’를 선보였다. 목깃 부분에 멀티프 기능을 하는 마스크넥이 부착된 상품으로, 외부활동 시 별도의 멀티프를 챙기지 않아도 마스크처럼 귀에 걸어 착용하면 얼굴과 목을 덮어 자외선과 흙먼지를 차단하는데 용이하다.

티셔츠와 마스크 소재에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아웃도어 활동 시 땀이나 물에 젖어도 흡습, 속건 기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냉감 성질의 ICE 소재를 적용해 봄부터 여름, 가을까지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마스크넥 부분은 물론, 긴소매 디자인으로 팔까지도 자외선 차단과 냉감 효과로 시원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날렵해 보이는 슬림핏,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단독으로 착용해도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며 스트레치 소재의 편안함으로 재킷이나 베스트 안에 레이어드하기 좋다. 색상은 핑크, 세피아, 화이트 3가지로 구성됐다.

사진=아이더 제공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아이스 폴로 티셔츠’를 제안했다. 아이더만의 우수한 냉감 기술력인 ‘아이스T’를 여름철 활용도가 높은 폴로 티셔츠에 접목시킨 기능성 제품으로 여름 시즌 내내 실용적으로 연출하기 좋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대리점과 백화점을 포함한 전국 아이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쿨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여름 신상품 구매 시 최대 15%의 구매 금액을 지원한다.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은 냉감 긴소매 셔츠를 활용한 쿨링 레이어드 스타일을 선보였다. ‘모션 쿨링 이너’는 여름까지 착용하기 좋은 긴팔 냉감 티셔츠로 몸에 딱 맞는 핏에 깔끔한 화이트, 민트 2가지 컬러로 구성돼 반팔 티셔츠 등에 레이어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접촉 냉감의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열기를 쉽게 배출하고 시원한 감촉을 제공하며 신축성 역시 뛰어나 스윙 동작에도 움직임이 편안하다. 얇은 소재임에도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 따가운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사진=힐크릭 제공

‘펀칭 민소매 티셔츠’는 냉감 이너와 매치해 깔끔하면서도 통기성이 뛰어난 퍼포먼스 웨어로 활용하기 좋다. 펀칭된 소재로 착용 시는 물론 시각적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주며 넥라인과 밑단의 블랙&화이트 컬러 배색에 가슴부에는 힐크릭 빅로고로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이너 위에 롱베스트를 매치하면 보다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모션 슬림 롱베스트’는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의 베스트 제품으로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긴 기장에도 활동성이 뛰어나다. 깔끔한 화이트 색상에 옆구리 부분의 블랙 띠 장식으로 포인트를 줘 입었을 때 슬림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심플한 디자인의 큐롯 혹은 숏팬츠나 레깅스와 매치해 활동성을 살린 필드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