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s 핫 플레이스
골목으로의 초대! ‘앨리웨이 광교’ 오색문화 페스티벌 개최

새로운 도시문화를 창조하면서 ‘로컬 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는 신도시 광교의 우리동네 문화골목 ‘앨리웨이 광교’가 5월1일 새로운 출발을 시작했다.

‘앨리웨이(Alleyway) 광교’는 골목의 따스했던 정서적 경험을 다시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구상된 공간이다. 또한 일상에서 여유를 즐기면서 이웃과 교류할 수 있는 머무름과 쉼이 있는 공간이자 지역민들의 취향을 반영해 쇼핑센터 이상의 고유의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앨리웨이 광교’는 새로운 시작을 기념해 3가지 카테고리의 ‘웰커밍 페스티벌’을 6월까지 진행한다. 첫 번째로는 골목에서 발견하는 놀이와 특별한 선물까지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두 번째로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마지막으로는 유명 해외 아티스트 작품 및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5월1~19일 매주 주말 스페인 동화작가 안나 예나스가 창작한 컬러 몬스터 왕관을 쓰고 스탬프를 모으는 ‘컬러몬스터를 찾아서’가 열린다. 가족 및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도 마련됐다. 당일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웰커밍 경품’ 이벤트를 비롯해 앨리웨이 광교의 매장 구석구석 숨겨져 있는 보물 스티커가 부착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깜짝 선물을 제공하는 ‘골목상점 보물찾기’가 열린다.

헬로그라운드 광장에서 어린이 대상으로 진행되는 ‘상상 친구 그리기’를 통해 세상에 하나뿐인 애착 인형을 만들어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 드로잉 캐리커쳐, 아트 솜사탕 증정 이벤트, ‘음악이 흐르는 골목: 버스킹’을 통해 대학생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광교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티 소믈리에의 강연과 티 테이스팅을 즐길 수 있는 클래스 ‘커뮤니티 애프터눈티’, 에필 필라테스 강사와 함께하는 ‘가족 필라테스’와 호수를 보며 즐기는 건강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브런치’가 열린다. 5월 25일 ‘커뮤니티 브런치’에서는 성인과 아이가 함께 크루즈 디에즈 전시 관람과 함께 동반 체험하는 컬러워크숍 쿠킹클래스가 열릴 예정이다.

5m가 넘는 장대 위 공중에서 고난도 퍼포먼스를 펼치는 것으로 유명한 호주의 공연예술단체 스트레인지 프룻 초청 공연을 6월 6~9일 1일 2회에 걸쳐 선보인다. 더불어 색과 빛의 예술가로 각광받는 크루즈 디에즈의 ‘컬러 인 스페이스’전이 크리타 갤러리 개관전으로 5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된다. 빛과 색을 과학적으로 연구해 착시 현상을 활용한 공간 및 평면작품을 선보이며 직접 참여를 통해 완성되는 색다른 예술적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광교 호수공원과 맞닿아 있는 앨리웨이 광교는 호수를 중심으로 한 자연의 풍경을 있는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상환경을 구현했다. 호수는 물론 주위 경관을 포함한 하늘까지 조망할 수 있도록 낮고 넓은 형태로 건물을 설계하고, 탁 트인 광장과 조경을 조성해 자연 친화적인 공간으로 마련했다. 중앙광장인 헬로 그라운드에는 세계적인 모던아트 작가 카우스의 대형 예술품인 ‘클린 슬레이트’를 배치해 자연과 더불어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 전문 키즈동 ‘앨리키즈’, 시장의 정서를 현대적으로 구현하면서 건강한 먹거리와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마슬마켓’, 로컬에 새로운 생활과 취향을 제안하는 ‘어라운드 라이프’ 3개 존을 자랑한다. 아울러 동네 골목의 정서를 함께 창조하는 공간도 만나볼 수 있다. 책을 매개로 커뮤니티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김소영 전 아나운서의 ‘책발전소’와 새로운 쌀 소비를 제안하는 ‘동네정미소’ 등 고유의 문화와 경험을 제안하는 데 중점을 뒀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지상 3층에 전용면적 1만4809m2(4480평), 매장 수 100여 개에 이른다.

사진=앨리웨이 광교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허츠, 해외 지역 대상 1일 요금 무료행사 및 추가 할인 프로모션 icon11번가, 5월 여행주간 맞아 국내여행 최대 10만원 할인 icon서울식물원, 여의도공원 2.2배 면적…국내 최초의 ‘보타닉’ 공원 icon이케아, 순드비크 기저귀교환대·서랍장 무상 부품제공 icon신라스테이,프리메라와 손잡고 '퓨어 그린룸' 선봬...화장품 제공 icon인터파크투어, 전국 인기호텔 숙박상품 '특가 판매' 기획전 icon"순금으로 가족선물을!"...GS25, 가정의달 이색 상품&프로모션 실시 icon여기어때, 올 하반기 '연차쓰기 좋은날' 공개...최대 11박12일 황금휴가? icon이것만은 피하자! 미혼남녀 PICK, 결혼식 최악 민폐하객은? icon반짝반짝 빛나는 봄과 여름 사이...5월 제주여행 PICK 10 icon지누스, G9 ‘블루 프라이스 위크’ 참가...역대급 할인 icon전현무-이영자, TV부문 예능상 영예...'나혼산' '전참시' 通했다! (백상예술대상) icon'힙합 1세대' 주석, 5월 25일 '품절남' 대열 합류...김종국 축가 icon염정아-김서형-정우성-현빈, 백상 빛낸 외모 '열일모드' 가동 icon'션샤인' 이병헌-'스카이캐슬' 염정아, TV부문 최우수연기상 수상 (백상예술대상) icon이성민-한지민, 영화 최우수연기상 영예...'미쓰백' 3관왕 (백상예술대상) icon'나의 아저씨' '공작', 백상예술대상 TV드라마-영화 작품상 영예 icon'눈이부시게' 김혜자-'증인' 정우성, 백상예술대상 대상 영예...'미쓰백' 3관왕 (종합) icon'라디오스타' 안영미, 최욱 진행 불만 "공격적인 스타일, 안 받아주더라" icon'작업실' 남태현, 이상형? "하얗고 마른사람"...장재인 미소 눈길 icon'라디오스타' 최욱, 라디오계 유재석? "'선구자' 김구라, 그의 길 따라가겠다" icon'골목식당' 권혁수XB.A.P 영재, 삼겹살+어리굴젓 조합 감탄 "이건 반칙이야" icon스마트주차앱 아이파킹, 가정의달 봄나들이 주차 할인 이벤트 icon'스페인 레전드' 카시야스 골키퍼, 심장마비 증세로 병원 후송...현재 회복중 icon싱그러운 봄 테이블 연출! 이딸라, ‘바다색’ 글라스웨어 선봬 icon[오늘날씨] 전국 대부분 ‘맑음’…미세먼지 농도 보통 수준 icon트립닷컴X에어마카오, ‘일렉크론쇼’ 입장권 500매 쏜다 icon까사미아, 세종새롬점 오픈...지역특성 반영·사은품 증정 이벤트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