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목소리가 보여 6’에서 화제를 모은 스테이크 맛집의 사장 하동연이 지난 1일 첫 디지털 싱글 ‘연애끝(At last)’을 발매하며 정식 데뷔를 알렸다.

사진=스퀘어레코드 제공

“오래 기다려줘서 고마워”라는 구절이 인상 깊은 신곡 ‘연애끝’은 타인으로부터 받은 격려의 마음과 도움의 손길에 대한 감사함 그리고 그들의 따뜻한 응원에 보답하고자 하는 하동연의 진심이 담긴 발라드 곡이다.

그는 대중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첫 싱글을 통해 보컬 실력만큼 출중한 프로듀싱 능력을 발휘했다. 작사, 작곡은 물론 편곡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그는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며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보였다. 이에 하동연은 “각자의 일상 안에 감사하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평생 속에 늘 5월의 따스함이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훈훈한 소감을 전했다.

지난 3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6’ 아메바컬쳐 사단 편 실력자로 출연한 그는 매력적인 허스키 보이스와 무대 장악력으로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다. 방송 당시 하동연의 무대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가 하면,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한편 하동연의 데뷔 싱글 ‘연애끝(At last)’은 현재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