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최고 흥행작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영화에 등극했다.

사진=@long_legliteskn 트윗 캡처

마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어벤져스’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를 주제로 전 세계에서 5천만 건 이상의 트윗을 생성한 것. 그중 절반에 가까운 트윗이 개봉 후 일주일간 생성된 것으로 확인됐다.

전 세계 마블 팬들은 트위터에서 주연 배우에 대한 팬심, 영화 감삼평 등 어벤져스와 관련된 다양한 트윗을 쏟아냈다. 한 트위터 유저가 “로버트 다우니보다 아이언맨을 더 잘 연기할 수 있는 배우는 아무도 없다”고 올린 트윗은 일주일 만에 12만 건에 달하는 리트윗과 40만 건이 넘는 마음에 들어요를 이끌었다.

사진=@brie_sparkles 트윗 캡처

트위터에서 영화 어벤져스에 대한 사랑과 감사를 표하는 캠페인도 일어났다. 트위터 유저들이 해시태그 #ThankYouAvengers를 사용해 어벤져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 트위터 유저가 주연 배우들의 사진과 함께 “마블 히어로가 되어줘서 고마워요”라며 주연 배우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 트윗은 2만 건 가량의 리트윗과 5만 5천 건 이상의 마음에 들어요를 받았다.

크리스 에반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햄스워스 등 어벤져스 주연 배우들도 트위터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했다. 캡틴 아메리카를 연기한 배우 ‘크리스 에반스’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ThankYouAvengers 게시물 중 일부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감동적이다. 오늘 나는 깊은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고 올린 트윗은 56만 건에 육박하는 마음에 들어요를 받았다.

사진=어벤져스 캐릭터 언급량 순위

또한 영화 출연진과 감독이 해시태그 #DontSpoilTheEndgame 를 사용해 영화 스토리를 공유하는 것에 반대하는 캠페인을 독려하자 전 세계 마블 팬들도 적극 동참 중이다. 스포일러 방지 운동이 전 세계로 확산되며 #DonSpoilTheEndGame 해시태그가 글로벌 트위터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마블 팬들의 스포일러 방지 운동 참여에 감동한 배우 크리스 에반스는 “스포일러 하지 않은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보낸다”고 밝히며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마블 캐릭터 1위은 빌런 끝판왕 ‘타노스’가 차지했다. 이번 시리즈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자 악역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이 언급된 것으로 보인다. 타노스의 뒤를 이어 토르, 아이언맨이 각각 2, 3, 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