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이 완벽한 피칭으로 다저스 팬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AP=연합뉴스

8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경기에서 류현진이 선발 등판해 메이저리그 개인 통산 두 번째 완봉승을 거뒀다.

류현진은 9이닝 4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하며 완봉승뿐만 아니라 내셔널리그 전구단 상대 승리까지 달성했다. 사사구 0개, 삼진 5개, 공 93개로 9이닝을 채운 류현진은 불펜진의 도움 없이 경기를 끝냈으며 다저스는 류현진의 호투로 애틀랜타에 9-0 완승했다. 류현진은 빅리그에 입성한 2013년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전(9이닝 2피안타 무사사구 무실점) 이후 두 번째 완봉승을 챙겼다. 또한 이번 승리로 시즌 4승(1패) 기록했다.

또 다른 개인 기록도 세웠다. 5월 2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에서 8이닝(4피안타 1실점)을 소화한 류현진은 8일에는 9이닝을 채우며 메이저리그 진출 후 처음으로 2경기 연속 8이닝 이상을 소화했다. 류현진은 이날 1회초 첫 타자 오지 올비스부터 5회 마지막 타자 댄스비 스완슨까지 15타자 연속 범타 처리하며 '퍼펙트 행진'을 이어갔다.

류현진은 타석에서도 빛났다. 그는 6회말 2사 1루에서는 우전 안타를 쳤다. 지난해 9월 24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 이후 226일 만에 나온 안타다. 완벽한 투타를 선보인 류현진에게 다저스 팬들은 경기가 끝난 후 기립박수를 보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