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따뜻해질수록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이하 수부지 피부)는 벌써부터 괴롭다. 오후만 되면 땀과 피지로 얼룩져 번들거리는 얼굴, 메이크업은 온데 간 데 없이 사라지고 툭하면 트러블이 올라오기 일쑤다. 수부지 피부는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뿐만 아니라 건조함으로 인한 속 당김, 각질 들뜸, 주름 등의 피부 고민까지 나타나기 때문이다. 피부 속이 건조하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부족한 수분 대신 유분을 계속 만들어 내기 때문에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것이 좋다. 뷰티업계는 수부지 피부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제품을 줄줄이 내놓고 있다.

사진=아이소이 제공

아이소이의 ‘다 써보고 오라! 수분폭발크림’은 사막에서도 되살아나는 부활초 성분을 활용해 피부 수분 밀도를 높여주는 수분크림이다.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을 통해 건조하고 들뜨는 피부에 수분을 탄탄하게 밀착시켜준다. 또한 병풀추출물 등 5가지 식물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나투로 JC’가 함유돼 피부 자극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가벼우면서도 쫀쫀한 마무리감,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는 동시에 끈적임 없이 가벼워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휴메딕스는 겉은 번들거리지만 속은 당기는 수분부족형 지복합성 피부를 위한 고밀착 수분 파운데이션을 선보였다. ‘더마 엘라비에 워터핏 파운데이션’은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 워터, 판테놀 등이 배합돼 피부 속부터 수분을 가득 채워준다. 특히 워터핏 텍스처가 피부 수분은 보충해주고 커버력과 밀착력을 높여 번들거림 없이 매끄럽게 커버해주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등의 기능을 갖춰 속당김은 물론 피부톤을 개선해준다. 21호(라이트 베이지)와 23호(내추럴 베이지) 두 종류로 구성됐다.

사진=손앤박 제공

손앤박 '뷰티 워터 토닝 패드'는 별도의 솜에 적실 필요 없이 패드 한 장씩 꺼내어 바로 사용 가능한 아이템으로, 10가지 화학적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자극 없이 순하게 작용한다. 화장 전 사용시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화장이 잘 받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게 해주며 클렌징 때 사용하면 남아있는 잔여물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없애줘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이마 및 양볼에 한 장씩 올려두면 손쉽게 수분 공급 및 진정 효과를 주는 등 간편 마스크팩으로 활용 가능하다.

두피 속 수분을 유지하는 제품도 있다. 헤어&바디 토탈케어 브랜드 로픈의 ‘바오밥 수분언덕 논워시 헤어 트리트먼트’는 푸석푸석한 머릿결을 위한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샴푸 후 씻어내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모발을 관리할 수 있다. 18가지 아미노산 성분이 들어가 모발을 보다 단단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약산성 제품으로, 두피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춰줄 뿐만 아니라 열기구 사용시 고농축 단백질이 더욱 빨리 흡수되어 외부 유해환경으로 모발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코리아나화장품 제공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의 ‘히알루론샷 라이트 앰플’(30ml, 100ml)은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건조한 수부지 피부에 제격이다. 7가지 히알루론산 성분이 건조한 피부 속 빈틈을 촘촘하게 채워 진정한 속 수분 충전 효과를 선사하며 피부 상태와 유사한 pH5.5의 저자극 약산성 포뮬라가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하게 마무리되 과도한 피지 분비로 피부 고민이 많아지는 봄여름에 사용하기 좋다.

사진=라네즈 제공

라네즈의 ‘포커스 액티브 앰플’ 3종은 모이스춰 마그넷 엠플 기술이 유효 성분의 피부 밀착력을 높여 빠른 흡수를 통한 피부 컨디션 개선을 돕는다. 유효 성분에 따라 판테놀, 아미노산, 소이펩타이드 3가지로 출시돼 피부 고민에 따라 집중적인 케어가 가능하다.

‘판테놀’은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에 도움을 주어 당김없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브라이트닝 앰플인 ‘아미노산’은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채워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소이펩타이드’는 탄력, 주름, 보습, 영양을 한번에 케어하는 주름 개선 기능성 안티에이징 앰플이다. 토너 후 메이크업 전 단계 또는 메이크업 제품과 섞어 사용하면 들뜨지 않는 메이크업을 도와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