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독립을 위해 희생한 분들의 발자취를 담은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10’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영향으로 예스24 5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재탈환해 눈길을 끈다. 김영하 작가가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가지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는 한 계단 내려가 2위에 자리했다.

국내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의 시선으로 역사의 이면에 있는 돈의 역사를 재조명한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는 3위를 유지했다.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과 카레 사건’은 한 계단 오른 4위,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한 계단 내려간 5위다.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동화 및 학습 만화, 육아서는 큰 인기를 끌었다. 어린이 날을 맞아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튤립 사운드북 아기 동요 세상’이 11위로 순위를 유지했고,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9’은 다섯 계단 올라 12위를 기록했다. 프랑스 혁명을 배경으로 첫 번째 시리즈를 시작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은 네 계단 내려가 14위, 소아청소년과 의사이자 자녀교육 전문가 메그 미커가 아들을 키우는 엄마들에게 전하는 육아 조언을 담은 ‘아들 공부’는 15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인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된 도서에 대한 관심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베테랑 방송인 셀레스트 헤들리의 ‘말센스’는 전주 대비 두 계단 오른 6위,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두 계단 내려간 8위로 스타강사 김미경의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TV’에 소개된 도서가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출간된 스릴러 소설 ‘봉제인형 살인사건’은 출판사 ‘북플라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된 이후 18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화학공학 박사이자 화장품 회사 CEO가 쉽게 풀어낸 일생생활 속 화학 이야기 ‘화학, 알아두면 사는 데 도움이 됩니다’와 스웨덴 범죄소설의 여왕이라 불리는 크리스티나 올손의 신작 ‘파묻힌 거짓말’이 각각 1,2위를 유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