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 싱글들을 위한 즐거운 파티가 즐비하다. 서울을 포함해 지방에서도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축제를 진행하며 화끈한 공연과 우아한 식사가 포함된 파티도 대기 중이다. 2016년의 마지막 날인 12월31일 밤에는 새해를 축하하는 카운트다운 파티가 예정돼 있다.

 

 

1. 전국 크리스마스 축제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행사는 전국 곳곳에서 이어진다. 단 하루만 개최되는 것이 아니라 몇 주에 걸쳐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월드는 11월12일부터 12월31일까지 50일 동안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테마로 하는 행사를 선보인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실내외에서 개최되는 쇼들이다. 에버랜드는 11월24일부터 12월31일까지 ‘에버랜드 크리스마스판타지 2016’을 준비했다. 퍼레이드, 뮤지컬쇼, 불꽃쇼 등 성탄절을 테마로 6가지의 화려한 공연들이 하루 종일 10회 이상 펼쳐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지방에선 부산과 경남 거창의 ‘트리 문화축제’가 주목할 만하다. 부산의 경우 성탄 트리 장식을 통해 감동의 거리축제를 기획했다. 행사장 안에서 다양한 콘서트나 경연, 경매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2. 롯데월드 '나이트 파티'

12월23일 롯데월드에서는 '나이트 파티'가 열려 놀이공원 안에서 밤새도록 공연과 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다. 오후 10시30분에 입장을 시작하는데, 래퍼 씨잼과 몬스타엑스 등의 게스트가 함께한다. 부대행사로 버스킹 공연, 포토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현재 소셜커머스를 통해 입장권을 할인 판매 중이다.

 

 

3. 송년 디너 크루즈 파티

아름다운 야경 속 배 위에서 펼쳐지는 크루즈 파티는 낭만에 불을 당긴다. 인천을 중심으로 많이 개최된다. 로맨틱한 바닷길 여행과 고급스러운 식사를 함께 준비하는 게 일반적이다. 크루즈 위에서 공연과 불꽃축제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주류가 제공될 예정이라 더욱 흥겨운 분위기를 낸다. 12월31일엔 해맞이 크루즈도 함께 운영된다. 대표적으로 ‘경인 아라뱃길 송년 디너크루즈’ ‘정서진 해넘이 크루즈’ ‘팔미도 해맞이 크루즈’가 있다. 인터넷을 통해 예약을 받고 있다.

 

 

4. 더 파이널 카운트다운 파티

새해를 화끈한 공연과 함께 맞이하고 싶다면 '더 파이널 카운트다운 파티'를 추천한다. 12월30일(금)과 31일(토)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연달아 이어진다. 공연을 꾸미는 게스트들은 자이언티, 로꼬, 비와이, 박재범 등 힙합 아티스트들이다. 멋진 무대 퍼포먼스와 뜨거운 클럽파티를 만끽하며 송구영신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사진 : 티몬, 현대유람선, 네이버, 한국관광공사, https://www.flickr.com/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