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사과에도 ‘문빠-달창’ 발언 후폭풍이 쉽게 가시지 않고 있다.

11일 대구 달서구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장외집회에서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에 대한 저속한 표정으로 물의를 빚은 나경원 원내대표에 대한 질타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2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국민과의 대담’에서 진행을 맡은 송현정 KBS 기자와 관련 “엊그저께(9일) 대담할 때 KBS 기자가 물어봤는데 그 기자 요새 문빠, 뭐 달창 이런 사람들한테 공격당하는 거 아시죠?”라며 “대통령한테 독재 이런 거 묻지도 못합니까? 이게 독재 아닙니까?”라고 발언했다.

‘달창’은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극우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달빛창녀단’이라고 폄하하는 표현. 발언 후 논란이 확산되자 나경원 원내대표는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대통령의 극단적 지지자를 지칭하는 과정에서 그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면서 “인터넷상 표현을 무심코 사용해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하지만 나경원 원내대표의 사과에도 네티즌들의 반응을 싸늘했다. 네티즌들은 “모르고 하면 다 용서되냐”, “뜻도 모르면서 내뱉고 보는 클라스”, “야당 대표가 격 떨어지게”, “어째 이렇게 시대흐름을 못 읽을까”, “난 보수지만 나경원은 별로다”라는 반응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