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최시원의 이름이 여의도에 울려 퍼지기 시작했다.

13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국민 여러분!’(극본 한정훈/연출 김정현, 김민태/제작 몬스터유니온, 원콘텐츠)에서 드디어 금배지를 달고 국회에 입성한 사기꾼 양정국(최시원).

박후자(김민정)는 “아무것도 하지 마”라며 ‘대부업 이자제한법 폐지’를 통과시키는데 한 손 거드는 것만 강조했다. 때문에 해당 법안이 표결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튀지 말고 가만히 있으라는 것.

“모난 돌 정 맞는 데가 국회고, 내 편 아니다 싶으면 사돈에 팔촌까지 끄집어내서 난도질하는 국회”에서 전직 사기꾼임을 들키지 않으려면 숨죽이고 가만히 있는 게 안전할 터. 하지만 보좌관 박왕고(김기남)가 “후보 시절 공약을 바탕으로 법안을 만들자”고 제안하며 양정국의 마음을 흔들었다.

여기에 서원을 지역구 의원인 김남화(김민재)가 한 달이 넘도록 민원에 답이 없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용감하게 국민들을 지켜주겠다”는 정국을 찾아왔다. 배운 것도 없고, 할 줄 아는 것도 없지만, 사기 관련 사안만큼은 누구보다 자신 있는 정국은 “지역구 민원처리해 주는 게 튀는 짓은 아니지. 뉴스에 나올 일도 없다”는 김주명(김의성)의 말에 두 손을 걷어붙였다. 

분양 사기 전문가인 여동생 양미진(박경혜)까지 끌어들여 범인을 찾아냈다. 그러나 조직폭력배들을 상대해야 하는 상황. 정국이 일방적으로 수세에 몰리던 찰나 미영(이유영)이 나타나 “누구니. 내 남편 건든 놈이”라고 소리치며 열혈 경찰다운 면모를 보였다.

결국, 국민에게 처음으로 받은 민원을 훌륭히 처리한 정국. 하지만 분양 사기꾼을 타고 올라가다 보니 이 건에 국회의원이 6명이나 관련돼 있었다. 뇌물을 받은 것으로 밝혀진 국회의원들은 전원 사퇴를 발표했지만 이들이 모두 박후자의 일을 돕던 인물들로 밝혀지며 다시 갈등이 폭발했다.

‘국민 여러분!’, 오늘(14일) 화요일 밤 10시 KBS 2TV 방송.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