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몸 씻는 물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여러 샤워기, 필터 제품들이 나오는 가운데 바디럽의 ‘퓨어썸 샤워기’ ‘퓨어필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두 제품은 2017년 4월 출시해 누적판매량 106만개 이상을 기록한 ‘잇템’이다.

사진=바디럽 제공

정수처리시설을 통해 깨끗해진 수돗물은 수도배관을 통해 가정으로 이동한다. 하지만 국내 수도배관의 50% 이상이 설치된지 15년이 넘은 상태다. 결국 수돗물은 노후된 수도배관을 통해 이동하며 각종 불순물과 접촉해 먼지, 유해균, 녹 성분 등을 함유하며 다시 오염될 수 있다.

이에 ‘퓨어썸 샤워기’ ‘퓨어필터’는 수돗물 속 녹물과 불순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퓨어썸 샤워기에는 정수기용으로 쓰이는 필터와 살균작용을 하는 향균볼이 장착돼있고 퓨어필터에는 정수기용으로 쓰이는 세디멘트 필터가 들어있어 먼지, 녹물 등 노후된 배관에서 생길 수 있는 입자성 물질을 여과해준다. 특히 1~5㎛(마이크로미터)의 미세한 입자까지 걸러낼 수 있다.

사진=바디럽 제공

퓨어썸 샤워기의 살균작용을 하는 향균볼은 샤워기 헤드부분에 들어있어 세균과 곰팡이, 바이러스에 대한 향균 및 살균작용을 하며 우수한 탈취효과가 있다. 또한 대장균, 녹농균, 포도상구균에 대해 99.9% 향균, 살균효과가 있다. 218개의 촘촘한 미세홀을 탑재한 특수 살수판(샤워기헤드에서 물줄기가 나오는 판)으로 수압상승 및 절수에 효과가 있다. 퓨어썸 샤워기를 쓰는 가정은 1일 평균 약 17%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결과도 나왔다.

퓨어썸 샤워기 설치는 어렵지 않다. 설치 및 필터교체는 맨손으로 손쉽게 가능하다. 기존 샤워기와 샤워기 줄을 손으로 돌려 분리한 후 퓨어썸 샤워기를 다시 돌려 끼우면 설치 완료된다. 필터 또한 샤워기헤드와 바디를 손으로 돌려 분리한 후 갈아 끼울 수 있어 교체가 매우 용이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