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더뱅커’ 김태우, 초대 행장직 욕심에 김상중 배신...유동근과 거래제안 ‘충격반전’

'더 뱅커' 부행장 김태우가 손을 잡았던 감사 김상중을 배신하며 시청자를 충격에 빠뜨렸다.

15일 방송된 MBC 수목 드라마 '더 뱅커' 29~30회에서는 부행장 이해곤(김태우)이 감사 노대호(김상중)를 배신하고 은행장 강삼도(유동근)를 찾아가 합병은행의 초대 행장직을 두고 거래를 제안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김상중이 유동근의 비리 정황 증거를 확보하고 특별 감사에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김태우의 배신으로 힘이 다시 유동근 쪽으로 기울며 마지막까지 끝을 알 수 없는 권력 싸움이 예고됐다. 오늘(16일) 방송될 최종회에서 과연 누가 대한은행 권력 전쟁의 최후 승자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대한은행의 비리를 덮기 위해 ‘은행합병’이라는 카드를 던진 강행장은 신속히 은행합병 승인을 위한 긴급 이사회를 열었다. 강행장에게 제대로 뒤통수를 맞은 부행장 이해곤과 한수지는 각자 상황 파악에 나섰고 대호 또한 또다른 방식의 대책을 강구했다. 해곤은 전쟁을 선언하며 대호와 함께 주주총회에서 강행장에 대한 반격을 준비했다.

강행장이 주도한 긴급이사회에서는 해곤을 비롯해 은행합병에 반대하는 임원들이 불참했음에도 불구하고 졸속으로 합병 승인안을 통과시켰고, 강행장은 수지를 합병 추진 실무 단장으로 임명했다.

이에 크게 분노한 대호는 감사실 멤버들과 함께 강행장에 대한 특별 감사를 진행하는 동시에 거리로 나가 합병 반대 지지 서명을 받아 행원들의 힘을 모으기 위해 노력했다. 이를 본 수지는 대호에게 경고하며 날 선 모습을 보였다. 앞서 강행장은 은행합병 기자회견 후 찾아온 수지에게 합병은행의 초대 행장자리를 언급했던바, 그녀는 자신이 행장이 된 후 은행을 자신의 손으로 바꿔 놓으려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대한은행의 부장단들 또한 은행합병에 반대하는 의견을 모았고 자신들의 비밀회의에 대호를 초대해 함께 대책을 논의했다. 이때 강행장이 현장을 기습 방문, 부장단과 대호 앞에서 너스레를 떨며 보이지 않는 압박을 가했고 대호는 참지 못하고 “(대한은행) 합병은 강행장님의 사심이 아닙니까?”라며 강행장에게 맞섰다. 대호의 직접적인 공격에 강행장은 대호가 지키려는 정의를 언급하며 “내게 있어 정의란, 대한은행이 살아남는 겁니다! 살아남은 대한은행의 미래가 나의 정의에요!”라고 끝없는 설전을 펼치며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었다.

해곤은 국내 주주를 포섭한 강행장에 맞서기 위해 해외 주주들을 설득하기 위해 나섰다. 자신의 글로벌한 역량을 발휘해 많은 해외 주주의 합병 반대 지지를 받아냈고, 대호는 감사실 멤버들과 함께 ‘D1계획’ 지구 내 강행장의 친인척 소유의 토지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는 강행장이 비리에 연루되어 있다는 정황 증거로 대호는 직접적인 증거를 찾는 실마리가 될 것을 확신했다.

수지는 비서실장과 함께 명성은행 측 합병실무단과 협의를 진행했다. 여기서 수지와 비서실장 간의 끝없는 의견 충돌이 발생했다. 비서실장은 대한은행의 이름과 초대 행장자리만 지키면 된다며 이 모든 것이 강행장의 뜻이라고 수지의 의견을 묵살했다. 대한은행에 불리한 합병이 이뤄지는 분위기에서 대호로부터 ‘D1계획’에 대한 강행장의 비리 정황 증거를 확인한 수지는 혼란스러운 상황에 눈물을 흘리며 고민에 빠졌다.

해곤은 대한은행 내부에서 차기 행장으로 대호를 원하는 분위기를 감지했고, 비서실장이 이를 이용해 해곤을 찾아가 강행장이 합병은행의 은행장 자리에 대호를 추천할 수도 있다며 이간질을 놓았다. 이에 흔들린 해곤은 주주총회를 앞두고 해외주주들의 주총위임장을 들고 강행장을 찾아갔다. 이에 강행장은 “원하는 게 뭔가?”라고 물었고, 해곤은 “합병은행 초대 행장, 그 자리 저 주십시오”라며 거래를 제안했다.

대호는 해외주주들의 주주총회 참석 보류 소식을 접하고 불안한 마음에 해곤을 찾아갔지만 자신을 피하는 해곤에 당황했고, 전처가 위독하다는 소식까지 듣게 되며 위기를 맞게 됐다.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놓은 ‘더 뱅커’는 오늘(16일) 밤 10시 31~32회로 시청자와 만난다.

사진= MBC ‘더 뱅커’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아내 폭행사망’ 유승현, “폭력에 정당성 없다” 과거 발언 재조명 icon이다지, ‘나혼산’ 거절하고 ‘라스’ 출연…박선주 “하성운 사귀고 싶다고 생각” icon‘골목식당’ 백종원X정인선 ‘인정’...양식집 부부사장 울컥 ‘최고의 1분’ icon‘기생충’ 봉준호 감독X정재일 등 실력파 제작진 결합 '황금 시너지' icon‘닥터 프리즈너’ 남궁민, 집념의 新다크 히어로…결국 최원영 응징 icon‘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피터 파커X토니 스타크, 모두를 뭉클하게 만든 한컷 icon‘해투4’ 정다은 “텅빈 사무실에서 조우종이 업어주기도” 비밀연애 풀스토리 icon‘구해줘2’ 천호진-오연아, 성혁 작정하고 속였다…엄태구 기습에 굴욕 icon붓처스컷·투뿔등심·로스옥, 전메뉴 30% 할인...‘다인힐 배달위크’ icon올리브영,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3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즉시할인 icon단골고객 관리는 판매자가! 11번가, 추가할인 제공하는 ‘스토어 장바구니쿠폰’ icon공명 친척형, ‘굿모닝FM’ 깜짝 출연 “동생이 배우 공명, 파이팅 하자!” icon밥 1끼 할래? 2030세대 40% “하루 한끼도 가족과 못먹어” icon‘나혼자산다’ 조병규, 강남 일출명당 찾기? 4차원 매력 폭발 icon바닐라코, 역대급 프로모션 '신상 세일맛집'...최대 60% 할인 icon‘美 영주권 포기’ 옥택연, 오늘(16일) 전역…모범 병사의 좋은 예 icon‘마리텔2’ 김수미, 모르모트PD ‘댄스 스승’ 박지우 만난다! 정열의 댄서로 변신 icon'뉴이스트로드' 담력훈련·낚시·호캉스까지...뉴이스트 매력 大방출 icon최종훈-정준영, ‘집단성폭행 의혹’ 검찰송치…“죄송합니다” icon'엠카' EXID·레이디스코드·위키미키 걸그룹 컴백러시! 소유X오반 독점공개 icon‘봄밤’ 정해인, ♥한지민 “궁금했어요, 어떤 사람인지” 설렘 가득한 긴장 icon'입대' 윤지성, 손글씨로 신곡 '동화' 가사 스포 '남다른 밥알 사랑' icon박효신 'Goodbye', 19주차 가온차트 3관왕 영예...소셜차트는 BTS icon김래원·원진아·진선규 '롱리브 더 킹', 6월 19일 개봉확정 icon'음원강자' 위너 '아예', 8개 음원차트 올킬...19개 지역 아이튠즈도 1위 iconNCT 127, 美 ‘제임스 코든쇼’서도 핫했다...유쾌 입담+무대로 현지매료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