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주춤하는가 싶더니 다시 횡사, 꽃가루 등 유해물질과 함께 연일 대기질 나쁨 지수가 뜨고 있다. 또한 화창해지는 날씨에 자외선도 강해져 피부는 쉽게 자극받기 쉬워졌다.

예민해진 피부에는 저자극 뷰티 아이템이 필요하다. 이에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씻겨주고 방지해주는 저자극 뷰티템을 소개한다.

# 미세먼지에 민감해진 피부 순하게 클렌징 ‘아벤느 미셀라 로션’

아벤느 ‘미셀라 로션’은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순한 클렌징 워터다. 이 제품은 미셀라 입자가 자석처럼 모공 속 미세먼지 및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세정해주는 것이 큰 특징으로 물 세안이 따로 필요 없는 원스텝 클렌징이 가능하다. 특히 미셀라 로션은 단 9가지의 성분 및 아벤느 온천수를 함유해 외부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에 순하게 클렌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3D 매쉬 시스템이 피부 속에 수분을 가둬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 두피 속 미세먼지까지 클리어 ‘클로란 아쿠아민트 샴푸’

클로란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는 두피에 쌓인 각질, 피지부터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세정주는 두피 딥클렌징 제품이다, 미세먼지 97%의 세정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리프레싱 콤플렉스 성분이 즉각적인 두피 쿨링 효과를 선사해 예민해진 두피를 케어해준다. 소량의 샴푸로 거품을 내어 두피와 모발에 도포해 마사지한 후 물로 깨끗이 씻어내면 되며 10초 정도 더 방치 후에 세정해주면 두피 쿨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 초미세먼지까지 말끔히 세정 ‘듀크레이 미셀라 워터’

듀크레이가 피부 속 침투한 초미세먼지를 98%까지 말끔하게 세정해주는 ‘익띠안 모이스처라이징 미셀라 워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초미세먼지 세정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한 클렌징 워터로 미셀라 베이스의 워터가 피부 속 노폐물을 흡착해 초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또한 글리세린 성분을 함유해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수분감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특히 콘택트렌즈 착용 후 눈가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렌즈 착용 상태에서 클렌징을 해도 눈 따가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결과를 받아 민감한 눈가에도 저자극 세정이 가능하다. 진한 아이메이크업 또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말끔히 지워주기 때문에 클렌징 단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약산성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자외선 차단에 미세먼지 흡착 방지까지? ‘시세이도 클리어 스틱 UV 프로텍터’

일명 파란 선스틱으로 불리는 시세이도 ‘클리어 스틱 UV 프로텍터 SPF50+/PA++++’는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시험 기관의 시험결과를 통해 미세먼지 흡착 방지 기능을 인증받은 선스틱이다. 웻포스 기술은 물이나 땀에 노출되면 더욱 강력한 자외선 보호막을 생성하며 슈퍼베일UV360 기술이 피부 표면의 굴곡에도 매끈하고 균일하게 발려 모공 끼임을 최소화하고 360도 모든 각도에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 미세먼지 흡착방지 프로텍션 쿠션 ‘나스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

나스가 강력한 자외선 차단에 미세먼지 흡착 방지 기능을 더한 프로텍션 쿠션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 SPF50/PA+++’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미세먼지 흡착 방지 테스트를 완료해 미세먼지 등 도시 유해 물질 피부 접촉 방지 효과에 도움이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이 쿠션 파운데이션은 점점 더 뜨거워지는 태양볕 아래 SPF 50 이상의 강력한 차단 지수, SPF 50+/PA+++를 겸비해 피부를 보호하며, 외부 유해환경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해주는 백수련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